KT, 한양대와 안산에 첨단로봇산업 생태계 조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는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지난 5일 안산사이언스벨리를 글로벌 R&D 기반 첨단로봇 제조 비즈니스 거점으로 조성하고 디지털 첨단 산업단지로의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 안산시, 한양대 ERICA는 ▲로봇 AI집적화 캠퍼스 조성 ▲로봇산업 분야 핵심 인력 양성 및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로봇직업교육센터 사업 ▲로봇과 AI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박수형 기자)KT는 안산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지난 5일 안산사이언스벨리를 글로벌 R&D 기반 첨단로봇 제조 비즈니스 거점으로 조성하고 디지털 첨단 산업단지로의 도약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KT, 안산시, 한양대 ERICA는 ▲로봇 AI집적화 캠퍼스 조성 ▲로봇산업 분야 핵심 인력 양성 및 창업 활성화 지원을 위한 로봇직업교육센터 사업 ▲로봇과 AI 생태계 구축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KT는 특히 로봇 AX 플랫폼 기반 산학연 생태계 조성을 적극 지원하고 로봇 개발기업과 로봇이 필요한 반월국가산업단지의 제조기업을 이어주는 파트너 역할을 맡는다.
이성환 KT 서부법인고객본부장은 “안산시가 대한민국 대표 로봇시티로 도약하는데 뜻을 함께할 수 있게 돼 영광”이라며 “앞으로 첨단로봇 혁신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다양한 역할을 모색해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수형 기자(psooh@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KT, 오픈랜 환경에서 전력 절감 기술 검증 성공
- KT, 싱가포르서 중소 파트너사 전시·수출상담 지원
- KT, 양자내성암호 기술 상용화 준비 완료
- KT그룹, 중대재해 예방 방안 논의
- '스무돌' 맞이한 지스타 2024…주요 게임사 대표 모였다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수고했어 얘들아, 수험생 할인 꼭 챙겨"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