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매치 리뷰] '모드리치 PK 선제골' 크로아티아, '호날두 결장' 포르투갈에 2-1 승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크로아티아가 루카 모드리치의 페널티킥 선제골에 힘입어 포르투갈에 2-1 승리를 거뒀다.
크로아티아는 6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포르투갈 오에이라스에 위치한 나시오날 두 자모르에서 열린 6월 A매치 친선경기에서 포르투갈에 2-1 승리를 거뒀다.
크로아티아가 계속 포르투갈의 골문을 두드렸다.
크로아티아는 쐐기골, 포르투갈은 동점골을 원했지만 두 팀 모두 마무리가 아쉬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크로아티아가 루카 모드리치의 페널티킥 선제골에 힘입어 포르투갈에 2-1 승리를 거뒀다. 포르투갈의 간판 스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결장했다.
크로아티아는 6일 오전 1시 45분(한국시간) 포르투갈 오에이라스에 위치한 나시오날 두 자모르에서 열린 6월 A매치 친선경기에서 포르투갈에 2-1 승리를 거뒀다.
[선발 라인업]
홈팀 포르투갈은 코스타, 멘데스, 이나시우, 디아스, 달롯, 페헤이라, 팔리냐, 페르난데스, 펠릭스, 하무스, 실바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크로아티아는 리바코비치, 그바르디올, 폰그라치치, 슈탈로, 스타니시티, 코바치치, 브로조비치, 모드리치, 크라마리치, 부디미르, 마예르가 출격했다.
[경기내용]
이른 시간 크로아티아의 선제골이 나왔다. 전반 6분 코바치치가 상대 페널티 박스 안에서 걸려 넘어졌고 주심이 바로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키커로 나선 모드리치가 강력한 슈팅으로 득점에 성공했다.
크로아티아의 공격이 이어졌다. 전반 10분 모드리치가 그바르디올 크로스 이후 나온 세컨드볼을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으나 무산됐다. 전반 13분 마예르가 페널티 박스 앞에서 강력한 왼발 슈팅을 날렸지만 골키퍼에게 막혔다.
크로아티아가 공세를 이어갔으나 득점이 나오진 않았다. 전반 20분 그바르디올이 측면에서 중앙으로 치고 들어온 뒤 날린 슈팅은 골대를 빗나갔다. 전반 34분 그바르디올이 코너킥 상황에서 헤더를 날렸지만 허공을 갈랐다.
크로아티아가 계속 포르투갈의 골문을 두드렸다. 전반 42분 크라마리치가 그바르디올의 패스를 받아 슈팅을 연결했으나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포르투갈은 이렇다 할 장면을 만들지 못했다. 전반전은 크로아티아가 1-0으로 앞선 채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동시에 포르투갈이 교체 카드를 꺼냈다. 멘데스, 달롯, 펠릭스, 하무스가 나가고 칸셀루, 세메두, 레앙, 조타가 투입됐다. 후반 초반 포르투갈이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후반 3분 세메두의 낮은 크로스를 조타가 가볍게 밀어 넣었다.
크로아티아가 다시 앞서갔다. 후반 11분 교체 투입된 파살리치의 강력한 터닝 슈팅이 골대를 강타했고, 부디미르가 세컨드볼을 머리로 마무리하며 득점에 성공했다.
포르투갈이 기회를 살리지 못했다. 후반 18분 칸셀루가 침투 패스를 받아 슈팅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 직전 수비수에게 막혔다. 후반 20분엔 페르난데스가 기습적인 슈팅을 날렸지만 골대 옆으로 향했다.
크로아티아는 쐐기골, 포르투갈은 동점골을 원했지만 두 팀 모두 마무리가 아쉬웠다. 후반 29분 포르투갈 네투의 중거리슛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후반 36분 크로아티아 수치치가 골키퍼와 1대1 찬스를 잡았으나 막혔다. 크로아티아의 2-1 승리로 경기가 끝났다.
[경기결과]
크로아티아(2) : 루카 모드리치(전반 8분), 안테 부디미르(후반 11분)
포르투갈(1) : 디오구 조타(후반 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