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트아크, 올 여름 시즌3 시작된다…솔로 모드부터 초각성까지 '대격변'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마일게이트는 8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로스트아크' 여름 쇼케이스 '2024 로아온 서머'를 진행했다. '로스트아크' 전재학 총괄 디렉터는 직접 무대에 올라 시즌3로 인한 게임의 변경점과 함께 다양한 업데이트의 내용들을 소개했다.
전재학 디렉터는 "'로스트아크'가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을 통해 성공적인 성과를 거뒀지만 비슷한 업데이트가 반복되는 감이 있었다"라며, "새로운 스토리와 시스템의 전환점을 맞이하면서 시즌3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를 선보이고자 한다"라고 발표했다. 다만 "하드 리셋은 없다. 시즌2에서 성장한 요소는 계승되고 유지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지난 2018년 11월 오픈 베타 서비스 형태로 출시된 '로스트아크'는 2020년 8월 시즌2 꿈꾸지 않는 자들의 낙원을 통해 시스템 개선 및 신규 콘텐츠가 추가되면서 많은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시즌2 이후 약 4년만에 공개되는 시즌3는 심연의 끝을 마주한 자라는 이름으로 오는 7월10일 적용될 예정이다.
◆출시부터 신규 콘텐츠 한가득
쿠르잔 북부 대륙의 이야기를 모두 완료하면 신규 콘텐츠 카제로스 전장판이 활성화된다. 카제로스 전장판은 이용자들이 실제 전쟁에 참여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유도하고자 개발된 콘텐츠다. 신규 콘텐츠 쿠르잔 전선, 가디언 토벌, 큐브, 베히모스 레이드 등을 진행하면 공적치가 상승하고, 이를 통해 일정 단계마다 버프 효과가 제공된다.
9월 중 추가될 카제로스 레이드 2막 부유하는 악몽의 진혼곡도 예고됐다. 2막은 침투전을 컨셉트로 1관문에서는 심연의 지배자 '나로크', 2관문에서는 군단장 '아브렐슈드'와의 재대결이 진행된다. 전재학 디렉터는 "'에키드나'가 카제로스 레이드의 서막을 열었다면 1막부터는 본격적인 대전쟁이 시작된다"라며, "심연의 존재라는 새로운 적과 보다 강력해진 '일리아칸', '아브렐슈드' 등을 직접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로스트아크' 이용자들의 기대를 모은 초각성은 8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이용자들은 초각성 조건을 만족하는 캐릭터로 초각성 퀘스트를 수행하면 초각성기 2종, 초각성 스킬 2-3종, 아크 패시브를 얻을 수 있으며, 원정대 내 캐릭터 하나로 수행한 이후에는 단축 퀘스트로 진행할 수 있다. 초각성기는 별도의 초각성 스킬 슬롯으로 사용하며, 일정 수치를 모두 채웠을 때 사용 가능하다.
이외에도 꿀벌로 변신해 레이싱 콘텐츠를 즐기는 신규 섬 버즐링 아일랜드, 신규 수집형 포인트 크림슨네일의 해도와 기억의 오르골3, 악기로 악보를 제작해 합주할 수 있는 악보 시스템, 타이밍에 맞춰 키를 입력해 공격을 막아내는 저스트 가드 시스템 등이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시즌3 장비 아이템 성장은 어떻게?
이용자들은 기존 성장시킨 티어3 장비를 티어4 장비에 계승시킬 수 있다. 계승을 통해 장비 옵션, 성장치, 품질 등을 이어갈 수 있다. 품질의 경우 티어4 장비에서는 최대 수치 120으로 확장된다. 초월, 엘릭서 등은 도감화가 진행되며, 재력 이팩트 개선을 통해 이용자들이 직접 원하는 강화 단계의 이팩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개선된다. 에스더 무기는 시즌3 업데이트와 함께 엘라 부여2가 추가되고, 추후 강화 단계가 10강까지 늘어날 예정이다.
티어4 장비의 시작점은 신규 콘텐츠 케누아트 요새다. 이용자들은 티어3 고대 장비로 아이템 레벨 1620을 달성하고 케누아트 요새에 입장해 티어4 유물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티어4 유물 장비에 기존 장비를 계승하면 아이템 레벨 1640을 달성할 수 있고, 이후 카제로스 레이드 1막에서 티어4 고대 장비를 얻을 수 있다.
아크 패시브는 시즌2의 장비 세트 효과, 일반 각인 효과, 직업 각인 효과를 대체하고,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를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시즌3 초기에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선택해 사용할 수 있도록 켜고 끄는 기능이 제공된다. 각 패시브 별 포인트를 획득해 다양한 효과를 활성화시키는 방식이며, 찍은 포인트는 리셋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아크 패시브 사용 시 전투 각인 중 5개를 자유롭게 선택해 적용할 수 있는 각인 프리셋이 제공된다. 전재학 디렉터는 각인 프리셋 기능 사용 시 최고 단계 각인이 기존 5개에서 6개까지 늘어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티어4 어빌리티 스톤은 티어3 어빌리티 스톤의 계승이 지원되며, 세공 단계에 따라 추가 옵션이 제공된다. 액세서리는 시즌3부터 옵션이 변화하고 신규 성장 시스템 연마가 더해져 새로운 성장 요소가 될 예정이다. 티어4 팔찌는 카제로스 레이드 2막에서 최초로 공개되며, 새로운 옵션과 효과 부여를 이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된다. 티어4 보석부터는 모든 보석에 공격력 증가 효과가 붙고, 멸화 보석에는 서포트 효과가 추가된다.
◆콘텐츠 개편과 함께 풍성한 여름 이벤트 찾아온다
대신 원정대 단위의 길드 가입이 가능해지며, 원정대 영지와 길드 콘텐츠에 대대적인 UI 개선이 적용될 예정이다. 생활 레벨은 70으로 확장되고 도구 획득 난이도가 완화된다. 증명의 전장에는 2명의 이용자만 모여도 진행 가능한 콘텐츠가 신설된다. 또한 펫 특기, 신규 카드팩, 유물 각인서 등도 추가된다. 이외에도 파티 찾기 중 행동 제약 완화, 피해량 폰트 옵션 추가 등 다양한 콘텐츠 개편이 예고됐다.
전재학 디렉터는 "새로운 콘텐츠가 제공되면서 각각의 목표나 다방면에서 성장하는 재미를 느끼길 바란다"라며, "기존과 다른 변화된 플레이가 시즌3의 목적이다"라고 강조했다.
컬래버레이션은 7월 맘스터치, 8월 도미노 피자, 9월 아우어 베이커리 총 3개가 연달아 진행된다. 첫 번째 '로스트아크' 단독 공식 팝업 스토어도 더 현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전재학 디렉터는 "특별한 공간에 다양한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들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하고 좋다"라고 자신했다.
이학범 기자 (ethic95@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