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아란·은월 리마스터…여름 업데이트 발표

임영택 게임진 기자(ytlim@mkinternet.com) 2024. 6. 8. 20:1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8일 넥슨은 PC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의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마일스톤(MILESTONE)’을 개최하고 여름 업데이트 내용과 11월까지의 주요 업데이트 계획을 발표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여름 업데이트는 ‘아란’과 ‘은월’ 리마스터, 최상위 보스 ‘림보’, 두 번째 헥사(HEXA) 스탯 등이 골자다. 이후 8월 신규 에픽던전을 비롯해 가을 이벤트 ‘프리머시’, 9월 신규 지역 ‘탈라하트’, 10월 신규 콘텐츠 ‘아즈모스 협곡’ 및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레이션, 11월 ‘귀멸의 칼날’ 컬래버레이션 등도 예고했다.

넥슨 ‘메이플스토리’ 김창섭 디렉터는 “이번 여름 쇼케이스를 통해 앞으로 ‘메이플스토리’가 향하고자 하는 방향성을 상세하게 소개하고자 했다”며 “용사님들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이고, 더욱 가치 있는 플레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편의성 개선에 최상위 보스 ‘림보’도 등장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여름 업데이트 핵심은 6월 20일 예정된 영웅 직업군 ‘아란’과 ‘은월’의 리마스터다. 넥슨은 이번 리마스터를 기념해 해당 직업 육성 시 성장 구간에 따른 폭넓은 지원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아란’은 폴암과 눈보라의 특징을 강조해 고유의 캐릭터성을 강화한다. 아드레날린의 상위 시스템인 ‘초각성’을 도입해 더욱 강력한 전투 경험을 제공한다. 보다 더 간편한 콤보 시스템 관리를 위해 게이지 관리의 난도를 완화하고 오리진 스킬에는 ‘초각성’ 상태 진입 효과를 부여한다.

‘은월’은 마스터리 코어 강화가 캐릭터 전투 방식과 조화롭게 어우러지도록 ‘여우령’으로 변경한다. ‘여우령’은 신규 하이퍼 스킬 ‘호주 개시’ 사용 시 ‘환여우령’으로 강화돼 더욱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한다. 지속 효과 형태였던 오리진 스킬을 강력한 일격을 가하는 형태로 변경해 보스 전투에서의 캐릭터 성능을 한층 더 강화한다.

넥슨은 6월부터 7월까지 이용자 편의성도 대폭 개선한다. 일간 콘텐츠와 주간 콘텐츠를 한눈에 이해할 수 있는 ‘메이플 스케줄러’를 출시하고 200레벨까지의 성장 동선을 핵심 스토리로 구성된 ‘메인 퀘스트’ 중심으로 다듬는다. 캐릭터 프리셋에 단축키 프리셋을 추가하고 전투 분석에 사용되는 ‘안개 숲 수련장’에 전용 버프 기능을 추가한다.

특히 6차 전직 퀘스트 난도를 대폭 완화해 1시간 내외로 전직이 가능하도록 개편하고 5차 전직 V 매트릭스 시스템의 강화 코어 스킬 옵션 3종을 직접 조합해 제작할 수 있도록 한다. 업그레이드 성공 가능성이 증가하는 주문의 흔적 피버 타임을 확대 적용하고 펫과 안드로이드 투명화 기능을 추가해 가시성을 개선한다. 7월에는 버프 표시 관련 설정과 보스 연출 스킵 기능을 도입해 플레이 과정에서 느낄 수 있는 피로도를 낮출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지난 1월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변경한 데 이어 에디셔널 잠재능력 재설정 시스템도 메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적용한다.

6월부터 7월까지는 ‘검은 마법사’ 군단장들의 과거 스토리를 엿볼 수 있는 여름 메인 이벤트 ‘기억 속의 한 페이지’도 운영한다. 접속만 해도 보상 획득이 가능한 출석 이벤트와 하루 만에 일주일치 보상을 모두 받아 갈 수 있는 주간 사냥 미션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7월 18일에는 신규 최상위 보스 ‘림보’ 및 두번째 HEXA 스탯 추가가 예정됐다. 제른 다르모어의 사도 ‘림보’는 근원의 지식에 집착하는 스펙터로서 다양한 초현실적인 공간을 오가며 전투를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285레벨 이상 도전 가능하며 보상으로 신규 에테르넬 장비 신발, 장갑, 망토 부위를 제공한다. 기존 칠흑의 보스 장신구에 이어 광휘의 보스 장신구를 새롭게 선보이고 이에 맞춰 익셉셔널 강화를 광휘의 보스 장신구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강화 재료 아이템을 ‘익셉셔널 해머’로 일괄 변경한다. 두 번째 HEXA 스탯은 HEXA 스탯 I 코어 레벨 20을 달성한 265레벨 이상의 이용자들이 개방할 수 있다.

6월부터 9월까지 총 4달간 각종 이벤트도 진행한다. 260레벨까지 1+2레벨업 혜택을 제공하는 ‘하이퍼 버닝’, 200레벨까지의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테라 블링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며 캐릭터의 성장에 맞춰 장비를 함께 성장시킬 수 있는 신규 이벤트 ‘아이템 버닝’도 열린다.

11월까지 이어지는 콘텐츠…‘데이브’·‘귀멸의칼날’ 컬래버도 진행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여름 쇼케이스
여름 이후에도 업데이트는 지속된다. 8월 추가되는 신규 에픽던전 ‘앵글러 컴퍼니’는 270레벨 이상 플레이가 가능하다. 의문의 조직 ‘앵글러 컴퍼니’의 일원인 ‘세냐’가 조직의 수장인 ‘아버지’에게 반기를 들고 이용자들이 ‘세냐’의 입장에서 ‘앵글러 컴퍼니’ 사옥에 침투하는 내용을 담았다.

또 기존 보너스 리워드에서 경험치와 메이플 골드 주화를 추가로 획득할 수 있는 ‘경험치 보너스’, 솔 에르다와 메이플 골드 주화 획득이 가능한 ‘솔 에르다 보너스’ 등 두 가지의 보너스 리워드 선택지를 제공한다. 8월부터 9월까지는 신규 지역에 등장하는 그란디스의 저항군 ‘프리머시’에 대한 이야기를 기반으로 한 가을 이벤트 ‘프리머시’를 운영한다.

9월에는 신규 지역 ‘탈라하트’가 등장한다. 고대신들의 무덤이자 현실과 환상의 공간이 뒤섞여 있는 마법의 세계로 290레벨부터 입장할 수 있다. 두 명의 고대신과 ‘제른 다르모어’의 새로운 사도, 그린디스의 저항군 집단 ‘프리머시’ 등이 등장해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가 예정됐다. 캐릭터의 빠른 성장과 원활한 재화 획득을 지원하는 ‘그랜드 어센틱 심볼’ 추가도 이어진다. 캐릭터의 성장 수준에 따라 주스탯이 아닌 추가 경험치와 아이템, 메소 드랍률이 함께 상승하는 형태가 특징이다.

10월에는 ‘메이플스토리’의 세 번째 월드 ‘마스테리아’에 대한 스토리를 담은 새로운 콘텐츠 ‘아즈모스 협곡’을 추가한다. 변화될 인게임 경제상황에 맞춰 메소 혹은 그에 준하는 강화 수단을 획득할 수 있는 콘텐츠가 마련되며 기존의 보스 혹은 필드 전투, 에픽던전 등과는 차별화된 재미와 플레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10월에는 ‘데이브 더 다이버’ 컬래버레이션, 11월 ‘귀멸의 칼날’ 컬래버레이션이 예정됐다. 7월 23일에는 제주 ‘넥슨 컴퓨터 박물관’에 ‘카페 메이플스토리’도 오픈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