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 개발사, 23년 만에 풀었다” 위메이드커넥트, MMORPG ‘미르의 전설2’ 12일 공개 [SS시선집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작 '미르의 전설2' 이후 20여 년 만에 한국 게임사가 IP(지적재산권)를 계승, 재해석한 신작을 선보인다.
위메이드커넥트 김현일 이사는 "원작 이후 20여 년 만에 유일하게 한국 게임사가 풀어내는 '미르의 전설2' IP에 대한 해석과 재발견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작이 한국 게임 IP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개발과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민규 기자] 원작 ‘미르의 전설2’ 이후 20여 년 만에 한국 게임사가 IP(지적재산권)를 계승, 재해석한 신작을 선보인다.
위메이드커넥트는 플레이웍스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를 준비 중인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미르의 전설2: 기연’을 12일 첫 공개한다.
‘미르의 전설2: 기연’은 23년 전, 원저작사 위메이드가 개발해 세계 시장에 한국의 게임 기술력을 알리며 국산 RPG(역할수행게임) 부흥기를 이끈 ‘미르의 전설2’ IP를 활용한 작품이다. 위메이드커넥트는 원저작사 위메이드와 개발사 플레이웍스와의 유기적 협업을 통해 원작 이후 첫 ‘미르의 전설2’ 후속 타이틀을 준비 중이다.
특히 ‘미르의 전설2’ IP 라이선스를 보유하고 PC용 ‘미르의 전설2·3’를 제작, 서비스 중인 위메이드의 자회사 전기아이피와의 협업을 통해 차별성을 꾀하고 있다.
또한 회사 측은 앞선 테스트에서 ‘20년 전 그 게임’, ‘경쾌한 속도감’, ‘한 편의 무협 소설’ 등 원작의 향수와 현대적 기술 결합에 호응을 받은 만큼 다양한 콘텐츠를 제한없이 즐길 수 있도록 테스트 기간 중 이벤트를 통해 100만원 가치 이상의 재화, 아이템도 제공할 예정이다.
출시를 앞둔 ‘미르의 전설2: 기연’은 국내 오픈마켓 원스토어 베타게임존에서 공개한다. 앞서 두 차례 진행한 비공개 테스트 결과와 의견을 반영한 이번 공개 버전은 정식 출시에 앞서 이용자들에게 이색 체험과 즐거움을 전할 전망이다.
위메이드커넥트 김현일 이사는 “원작 이후 20여 년 만에 유일하게 한국 게임사가 풀어내는 ‘미르의 전설2’ IP에 대한 해석과 재발견이 될 것”이라며 “이번 신작이 한국 게임 IP에 대한 가치와 의미를 새롭게 되새길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개발과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시에 앞서 나흘 간의 게임 공개 일정을 확정한 ‘미르의 전설2: 기연’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스마트폰 이용자 누구나 12일부터 원스토어-베타게임존 다운로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kmg@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현무 “아나운서 최종 면접에서 오상진 보자마자 탈락 예상, 눈물났다”
- 조혜련, 조카 깜짝 공개...키 189cm 모델 이상빈이었다
- 선미, ‘벌룬 인 러브’ 컨셉포토 공개…데뷔 첫 청순 스타일링 “완벽 변신”
- 강민경, 음주운전 오해 사전 차단...“모든 걸 잃을 선택 안 해”
- 능력자 이지혜, 남동생 ‘신혼집’ 마련에 통 큰 지원..“이자 없이 빌려줘”(밉지않은관종언니)
- 이은형, 아들 초음파 사진에 “♥강재준 닮아 잘생겼어”(기유TV)
- ‘부친상’ 오은영 박사, ‘금쪽이’ 방송서 “父아파…노환으로 위중”
- 권상우 “결혼하고 ♥손태영 돈 10원 한 푼도 쓴 적 없어”..손태영 “쓰지 말고 모아두라고”(뉴
- ‘이혼’ 윤민수, 아들 윤후 졸업식에 전처와 함께 참석
- 윤종신, ♥전미라 어부바도 ‘가뿐’..구경하던 딸도 웃음 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