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 게임 페스트 2024 "하반기 대작 쏟아진다"
올해 3분기부터 대작 게임들이 쏟아진다. 글로벌 게임 쇼 '서머 게임 페스트 2024(SGF 2024)'에서 많은 기대작 출시일이 확정됐다.
7월 2일 넥슨게임즈 '퍼스트 디센던트'를 시작으로 '쿠니츠카미: 패스 오브 더 가디스', '검은 신화: 오공', '스타워즈 아웃로' 등 이전부터 개발해 기대감을 높여왔던 게임들이 선보인다. 이외에도 출시된 게임의 신규 업데이트나 DLC 일정이 공개됐다.
신작 게임 소식이 적은 것은 아쉽다. SGF 2024에서 최초 공개된 대작 게임은 '문명 7' 하나뿐이다. 그 이외에 공개된 신작 게임들은 규모가 작다.
그래도 이전부터 기대했던 작품들이 출시일을 확정 지은 건 확실한 수확이다. 다수의 게임이 출시되면서 빠져나가는 만큼 이후에 진행될 게임 쇼에서 신작이 발표돼 빈자리를 채우길 기대한다.
■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 (2024년 말 출시 예정)
게릴라 게임즈와 스튜디오 코보가 제작 중인 '레고 호라이즌 어드벤처'가 SFG2024에서 처음 공개됐다. 게이머는 다시 한번 에일로이가 되어 레고로 만들어진 호라이즌의 세계관을 자유롭게 탐험할 수 있다.
시리즈 최초로 협동 멀티플레이를 지원한다. 트레일러 영상에서 에일로이와 다른 캐릭터 2명이 맵을 탐험하거나 보스를 처치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하는 모습을 확인 가능하다.
■ 해리포터: 퀴디치 챔피언스 (2024년 9월 3일)
언브로큰 스튜디오가 개발 중인 신작 '해리포터: 퀴디치 챔피언스'를 9월 3일 출시한다. 한 팀에 7명이던 원작과 달리 게임 내에선 3명이 한 팀을 이뤄 경쟁을 벌인다. 해리포터, 헤르미온느, 말포이 등 다양한 캐릭터로 플레이할 수 있다.
■ 문명 7 (2025년 예정)
파이락시스 게임즈의 신작 '문명 7' 최초 공개됐다. PC와 닌텐도 스위치, PS5, 엑스박스 등 멀티플랫폼으로 출시된다. 게임 플레이를 비롯한 자세한 내용은 8월 중에 진행될 쇼케이스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 검은 신화: 오공 (2024년 8월 20일)
게임 사이언스가 첫 공개 이후 꾸준한 관심을 받아온 '검은 신화: 오공' 출시일을 8월 20일로 확정했다. 검은 신화: 오공은 손오공이 되어 서유기의 세계를 탐험하며 전투하는 액션 게임이다.
대표 무기인 여의봉을 자유자재로 휘두르며, 해치운 적으로 변신하는 '변신술'과 자신과 똑같이 생긴 분신을 소환하는 '분신술' 등 다양한 기술을 사용한다. PC와 PS5로 출시되며, 출시일 발표와 함께 예약 구매를 시작했다.
■ 스타워즈 아웃로 (2024년 8월 30일)
매시브 엔터테인먼트의 '스타워즈 아웃로'가 8월 30일 나온다. 제국의 역습과 제다이의 귀환 사이에 일어난 일을 다룬다. 불법적인 일로 먹고사는 악당의 시점으로 스타워즈 세계관을 즐긴다.
게임 내 존재하는 세력별 평판에 따라 판매 물품, 의뢰, 세력 지원, 해금 지역 등이 달라지는 자유도가 돋보인다. 우주선을 타고 전투하거나 탈것을 탄 채로 사격하는 등 다양한 전투를 제공한다.
■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 2 (2024년 9월 9일)
세이버 인터렉티브에서 개발 중인 신작 '워해머 40,000: 스페이스 마린2'가 출시일을 알리고 예약 구매를 시작했다. 전작에 이어 타이투스가 다시 한 번 주인공의 자리를 꿰찼다. 오크가 아닌 타이라니드가 주적이다.
멀티플레이도 지원한다. 경쟁이 중심이었던 전작과 달리 최대 3명이 협력해서 캠페인을 진행 가능하다. PC와 PS5, 엑스박스 시리즈 등 멀티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다.
■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 (2024년 10월 10일)
16년 만에 돌아온 드래곤볼 IP 대전격투 신작 '드래곤볼 스파킹! 제로'가 10월 11일 등장한다. 최신작답게 현재 연재중인 드래곤볼 슈퍼의 등장인물들도 플레이어블 캐릭터로 만나볼 수 있다.
새로운 시스템도 다수 추가된다. 쇼트 대시와 리벤지 카운터, 초간파, 배니싱 어설트 등 기존에 없던 요소들로 원작의 전투 느낌을 살리는 데 노력했다.
■ 야구자: 슬리터헤드 (2024년 11월 8일)
사이렌 시리즈와 사일런트 힐을 제작한 토야마 케이치로의 신작 '야구자: 슬리터헤드'가 11월 8일 발매된다. 다른 사람에게 기생하는 무언가로서 계속 갈아타며 인간으로 의태해 있는 괴물 '야구자'를 사냥한다.
게임 플레이 영상도 공개됐다. 기괴함에서 오는 공포는 여전하지만, 호러 게임보다는 액션 게임에 가깝다.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 시리즈, PC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 퍼스트 디센던트 (2024년 7월 2일)
넥슨게임즈의 신작 '퍼스트 디센던트'가 7월 2일 정식 출시를 알렸다. 퍼스트 디센던트는 고유한 능력을 지닌 캐릭터로 필드를 탐사하며 총기를 수집하는 루트 슈터 게임이다. 개발 기간 동안 3번의 테스트를 진행하며 완성도를 끌어올려왔다.
특유의 조작 이동인 그래플링 훅을 사용한 액션이 눈에 띈다. 서로 다른 건물로 이동하거나 건물 위로 순식간에 올라가기도 한다. 또한 몬스터에게 접근하는 용도로 사용해 총기 전투의 다양성을 꽤 했다.
■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 (2024년 10월 25일)
세가의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가 출시일을 10월 25일로 확정했다. 소닉 X 섀도우 제너레이션즈는 20주년 기념작 '소닉 제너레이션즈'를 리마스터하면서 검은 고슴도치 '섀도우'의 이야기를 다룬다.
원작의 CG와 컷신 모두 리마스터함으로서 그래픽과 연출이 향상됐다. 섀도우 스토리 이외에도 신규 콘텐츠 '챠오 레스큐'와 스핀 점프 중 착지 시 가속하는 시스템 '드롭 대시'도 선보인다.
■ 앨런 웨이크 2 확장팩: 나이트 스프링스 (2024년 6월 9일)
레메디 엔터테인먼트의 '앨런 웨이크 2' 확장팩 '나이트 스프링스'를 6월 9일부터 즐길 수 있다. 전작의 아메리칸 나이트메어처럼 공포 요소를 유지하면서 유머를 혼합해 전반적으로 덜 무겁다.
총 3개의 에피소드로 구성돼 있으며, 각 에피소드마다 서로 다른 주인공 로즈와 제시 페이든, 팀 브레이커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 쿠니츠카미: 패스 오브 더 가디스 (2024년 7월19일)
캡콤의 신작 '쿠니츠카미: 패스 오브 더 가디스'의 출시일이 7월 19일로 결정됐다. 낮에는 붙잡힌 마을 주민을 구출해 병사로 전직시켜 전력을 보강하고, 밤에는 기둥문에서 쏟아져 나오는 적들로부터 무녀를 지킨다.
카구라 액션 전략이라는 독특한 장르를 내세웠다. 구출한 주민들을 마을 내에 배치해 전투 명령을 내림과 동시에 주인공을 조종해 직접 전투를 하는 식으로 실시간 전략과 액션이 합쳐졌다.
■ 팬텀 블레이드 제로 (미정)
에스게임의 '팬텀 블레이드 제로'가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살펴보면 대검부터 한손검, 쌍검 등 다양한 무기를 휘두르며 적들과 전투하는 모습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벽을 타는 등 화려한 액션들이 눈을 사로잡는다.
출시일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다. 서머 게임 페스트를 시작으로 차이나조이, 게임스컴, 도쿄게임쇼에 참여해 게이머들에게 직접 데모판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presstoc01@gmail.com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