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 실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또한, 6월 한 달간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나만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알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에서 실천하시는 만큼 탄소중립포인트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인센티브도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김철억 기자]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제29회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탄소중립 생활실천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8일 밝혔다.
지난 5일 군청 앞마당과 군청 민원실 내에서 의성군 탄소중립지원센터, 에덴유치원생, 주민 환경동아리 등 약 40명이 참여해 환경을 생각하는 탄소중립 홍보를 진행했으며, 에덴유치원생들이 폐종이를 이용해 직접 만든 손팻말을 들고 구호를 외쳐 이목을 집중시켰다.
또한, 6월 한 달간 의성군민을 대상으로 ‘나만의 탄소중립 생활실천 알리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탄소중립포인트(에너지) 가입 후 의성군 탄소중립 네이버밴드 '넷제로 의-성, 우리동네 탄소중립'에 탄소중립실천에 대한 글을 작성하면 친환경 세제를 제공한다.
탄소중립포인트는 가정 및 사업장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고 현금으로 지급하는 제도로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면서 인센티브 혜택도 받을 수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군민들이 저탄소 생활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생활에서 실천하시는 만큼 탄소중립포인트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인센티브도 꼭 받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김철억 기자(kco770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북 위협 좌시 않아…통일 대한민국도 더 강해져야 가능"
- 2주간 美 출장 떠난 이재용 회장, '삼성 위기' 타개할 해법 갖고 돌아올까?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서울대병원 "전공의 사태 해결 안되면 17일부터 전체 휴진"
- “호국영령에 묵념” 충북 곳곳 현충일 추념식 열려
- 서초구가 쏘아 올린 대형마트 '새벽영업'
- [1%의 선택] '밈 주식' 480% 폭등에 손 털었나…게임스탑, 순매도 1위
- [특징주] 에코프로머티, 급등…EU가 중국 전기차에 관세 부과
- "'몽탄신도시'가 뜬다"
- 여초 커뮤니티 '얼차려 사망 훈련병' 두고 "사망 축하, 세상 깨끗해졌다" 조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