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정국 팬송, 글로벌 아미 답했다…'네버 렛 고' 96개국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송 '네버 렛 고(Never Let Go)'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8일 오전 9시 기준 '네버 렛 고'는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9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발매 당일인 7일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나란히 정상에 올랐다.
'네버 렛 고'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이 팬송 '네버 렛 고(Never Let Go)'로 전 세계 아이튠즈 차트를 석권했다.
8일 오전 9시 기준 '네버 렛 고'는 미국, 이탈리아, 일본 등 96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이 곡은 발매 당일인 7일 기준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과 '유러피안 아이튠즈 송' 차트에서도 나란히 정상에 올랐다.
'네버 렛 고'는 하우스 리듬을 기반으로 한 영어곡이다. 미니멀하면서도 귀를 사로잡는 신시 사이저와 청량감 넘치는 악기들이 조화를 이룬다.
정국이 이 곡 작사·작곡 전반에 참여했다. 아미(팬덤명)에게 "맞잡은 서로의 손을 절대로 놓지 말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곡은 '2024 페스타(FESTA)' 일환으로 공개됐다. '페스타'는 방탄소년단이 매년 데뷔일(6월13일)을 기념해 팬들과 함께 즐기는 축제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콘텐츠가 방출된다.
이날 낮 12시부터 방탄소년단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들의 지난 공연 중 일부를 함께 보는 '방에서 즐기는 방탄소년단 콘서트'(BTS ONLINE CONCERT WEEKEND)가 시작된다. 오는 13일에는 서울 송파구 일대에서 그라운드 행사가 열린다. 이 행사에는 12일 전역하는 진이 직접 참여해 팬들과 만난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혜경 벌금형 선고에…이재명 "아쉽다" 민주 "검찰 비뚤어진 잣대"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김병만 전처, 사망보험 20개 들어…수익자도 본인과 입양딸" 뒤늦게 확인
- 채림, 전 남편 허위글에 분노 "이제 못 참겠는데?"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