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새재양조장 ‘만복 오미자생전통주’,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문경새재양조장은 우리술 만복 오미자생전통주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쌀탁주 만복 생전통주가 입상했다.
올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만복 오미자 생전통주가 상을 받았다.
만복 오미자생전통주는 경상북도 문경시 지역 특산품 오미자 생과를 착즙해 전통주 탁주에 첨가한 제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문경새재양조장은 우리술 만복 오미자생전통주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전통주류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7일 밝혔다.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올해 11회째를 맞은 대한민국 대표 주류 품평회다. ‘국내 좋은 술을 발굴해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 형성을 지원한다’는 목표로 조선비즈가 2014년부터 매년 개최한다.
이번 대한민국 주류대상에는 1061개 브랜드를 출품하며 역대 최대 규모를 경신했다. 1004개 브랜드를 출품한 지난해 대회 대비 출품 브랜드 수는 5.7% 증가했다.
문경새재양조장은 쌀과 오미자, 약재를 이용해 전통 탁주를 빚고 있다. 지난해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쌀탁주 만복 생전통주가 입상했다. 올해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는 만복 오미자 생전통주가 상을 받았다.
만복 오미자생전통주는 경상북도 문경시 지역 특산품 오미자 생과를 착즙해 전통주 탁주에 첨가한 제품이다.
문경새재양조장은 “4대를 이어온 장인정신으로 선대 때부터 내려온 전통 방식을 고집하되, 부분적으로 현대 기술을 도입해 주입과 생산 포장을 하고 있다”며 " 전통 재래방식과 현대 기술이 가진 장점을 섞어 좋은 효모균만 담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