굉달주창 '탁주',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굉달주창이 수입·유통하는 탁주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굉달주창에 따르면 탁주는 중국 백주 고향으로 불리는 북위 30도, 황금 9도 백주 생산대에 산으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만들었다.
이 지역은 쾌적한 환경과 백주 양조에 적합한 수자원이 풍부하고 좋은 기후와 천연 자원을 갖고 있다고 굉달주창은 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굉달주창이 수입·유통하는 탁주가 2024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백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굉달주창에 따르면 탁주는 중국 백주 고향으로 불리는 북위 30도, 황금 9도 백주 생산대에 산으로 둘러싸인 환경에서 만들었다. 이 지역은 쾌적한 환경과 백주 양조에 적합한 수자원이 풍부하고 좋은 기후와 천연 자원을 갖고 있다고 굉달주창은 전했다.
사천성 굉달주업유한공사(굉달주창)는 전통을 계승하면서도 혁신하는 방안을 모두 염두에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굉달주창은 “현대 과학기술과 생명공학기술을 결합해 질 좋은 수수, 쌀, 찹쌀, 옥수수, 밀같은 전통 백주 재료에 로얄제리를 첨가하는 독특한 양조 방법을 사용한다”며 “그래서 교가 가진 짙은 향, 부드러운 맛, 깔끔한 목 넘김 뿐 아니라 마실 때 달콤하고 상쾌하다”고 말했다.
굉달 주창은 탁주 외에도 장향형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현재 우리나라 수입사와 국내 시장 진출을 협의 중에 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홍콩 부동산 침체 가속화?… 호화 주택 내던지는 부자들
- 계열사가 “불매 운동하자”… 성과급에 분열된 현대차그룹
- 삼성전자·SK하이닉스, 트럼프 2기에도 ‘손해보는 투자 안한다’… 전문가들 “정부도 美에 할
- [르포] 일원본동 "매물 없어요"… 재건축 추진·수서개발에 집주인들 '환호'
- [인터뷰] 전고체 날개 단 CIS “캐즘으로 시간 벌어… 소재·장비 ‘두 마리 토끼’ 잡는다”
- “美FDA 승인 받았는데 회사 꼼수에 주가 곤두박질”... 분노한 개미들, 최대주주된다
- [르포] “혈액 받고 제조, 36시간 안에 투여” 지씨셀 세포치료제 센터
- [과학영재교육 갈림길]④ 김성근 포스텍 총장 “문제풀이 숙련공 거부…370명 원석 뽑겠다”
- 트럼프, 불법이민 추방 예고하자…필리핀 대책 회의 소집
- 비트코인 급등에 엘살바도르, 90% 수익 '대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