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준원 “전속계약 한 적 없다” vs 펑키스튜디오 “몰래 팬미팅 준비” 갈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준원의 일본 팬미팅이 결국 취소되면서 펑키스튜디오와 갈등이 다시 시작됐다.
유준원 측은 "포켓돌, 펑키스튜디오 측은 유준원이 전속계약을 위반하여 몰래 팬미팅을 준비하는 등 연예활동을 하려고 하고 있고, 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사건에서 마치 법원이 전속계약의 존재를 인정하였다는 듯이 주장하고 있다"라면서도 "그러나 포켓돌, 펑키스튜디오 측과 유준원은 '소년판타지'에 관한 방송출연계약만 체결하였을 뿐, 그 이후 정식 전속계약을 체결한 적이 없다"라고 얘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유준원의 일본 팬미팅이 결국 취소되면서 펑키스튜디오와 갈등이 다시 시작됐다.
7일 오후 유준원 일본 팬미팅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팬미팅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유준원은 당초 오는 내달 5일 일본 KT ZEPP Yokohama(케이티 제프 요코하마), 7일 Zepp Namba(제프 남바)에서 각각 2회씩 총 4회 팬미팅을 개최 예정이었다.
그러나 MBC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제작사 펑키스튜디오는 유준원이 몰래 일본 팬미팅을 준비한다는 사실을 확인 후 법적 대응의 뜻을 밝히며 논란이 불거졌다.
유준원이 펑키스튜디오를 상대로 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서 패소한 만큼, 몰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계약 위반이라는 주장이다.
당시 펑키스튜디오 측은 “판타지 보이즈 멤버들에게 한줌에 양심도 없는 형태”라며 제작사를 공개하기도 했으며, 연매협(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과 연제협(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진정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펑키스튜디오 측이 입수한 계약서에 따르면 유준원은 애플몬스터 소속 연예인으로 되어 있다. 애플몬스터는 Mnet ‘퀸덤퍼즐’ 등 방송을 비롯해 여러 아티스트들의 콘서트와 팬미팅을 제작한 곳이다.
앞서 유준원은 MBC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에서 1위를 차지해 그룹 판타지 보이즈로 데뷔할 계획이었으나, 수익 분배율 상향 조정과 팀 무단이탈 등으로 갈등을 빚었다. 유준원은 펑키스튜디오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패소했다.
유준원 측도 이날 즉각 입장문을 내고 펑키스튜디오 측의 주장을 반박했다.
유준원 측은 “포켓돌, 펑키스튜디오 측은 유준원이 전속계약을 위반하여 몰래 팬미팅을 준비하는 등 연예활동을 하려고 하고 있고, 계약효력정지 가처분 사건에서 마치 법원이 전속계약의 존재를 인정하였다는 듯이 주장하고 있다”라면서도 “그러나 포켓돌, 펑키스튜디오 측과 유준원은 ‘소년판타지’에 관한 방송출연계약만 체결하였을 뿐, 그 이후 정식 전속계약을 체결한 적이 없다”라고 얘기했다.
이어 “체결되지도 않은 전속계약 위반 운운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주장하는 것은 법원의 판결을 무시하는 처사이고, 허위 사실을 유포하여 유준원의 명예를 훼손하는 위법한 행위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제작사 펑키스튜디오가 유준원을 상대로 제기한 30억 원 손해배상 소송 첫 변론기일은 27일 열린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련, 조카 깜짝 공개...키 189cm 모델 이상빈이었다
- 전현무 “아나운서 최종 면접에서 오상진 보자마자 탈락 예상, 눈물났다”
- ‘이혼’ 윤민수, 아들 윤후 졸업식에 전처와 함께 참석
- 강민경, 음주운전 오해 사전 차단...“모든 걸 잃을 선택 안 해”
- 대만 열도 뒤흔든 변우석의 인기…‘선재 업고 튀어’ 영향력 실감나네!
- ‘포크록 대부’ 한대수, 부인상…미국에서 장례식
- 선미, ‘벌룬 인 러브’ 컨셉포토 공개…데뷔 첫 청순 스타일링 “완벽 변신”
- 지연, ♥황재균 벤치클리어링 논란에 악플 세례...“남편 관리해”
- 김호중, 정준영·조주빈 거쳐간 서울구치소 같은 건물 독방 쓴다…“사회적 물의 일으킨 사범 분
- 길건 “10년째 맨발 걷기, 다 함께 건강해져요~” (서울 K-맨발걷기 페스티벌) [SS쇼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