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일출봉농협 고향주부, 배추 수확 행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장에는 농협 임직원과 고향주부모임 회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 배추는 고향주부모임 회원이 직접 기른 것으로 일부는 김치 나눔 행사에 기부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이달 말 열리는 농협 직거래장터에서 판매한다.
아울러 고향주부모임은 직거래장터에서 마련한 수익금을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석보 조합장은 "고향주부모임 회원이 정성껏 기른 배추를 수확해 기쁘다"며 "앞으로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서귀포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강석보) 고향주부모임(회장 우애심)이 4일 성산읍 고성리에 있는 배추밭에서 ‘배추 수확 행사’를 했다(사진).
현장에는 농협 임직원과 고향주부모임 회원 80여명이 참석했다. 이들은 3636㎡(1100평) 규모 농장에서 배추 5000포기를 수확했다. 이 배추는 고향주부모임 회원이 직접 기른 것으로 일부는 김치 나눔 행사에 기부할 예정이며, 나머지는 이달 말 열리는 농협 직거래장터에서 판매한다.
아울러 고향주부모임은 직거래장터에서 마련한 수익금을 취약계층 지원사업에 활용할 계획이다.
강석보 조합장은 “고향주부모임 회원이 정성껏 기른 배추를 수확해 기쁘다”며 “앞으로 농산물 소비 활성화와 지역 나눔문화 확산에 열과 성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Copyright © 농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