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튀 논란’ 유준원 日 공연사 측, 결국 공연 취소 공지
[뉴스엔 황혜진 기자]
가수 연습생 유준원의 일본 팬미팅이 결국 취소됐다.
유준원 일본 팬미팅 측은 6월 7일 오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유준원 팬미팅을 취소한다고 밝혔다.
유준원은 당초 7월 5일 일본 KT ZEPP Yokohama(케이티 제프 요코하마), 7일 Zepp Namba(제프 남바)에서 각각 2회씩 총 4회 팬미팅을 개최할 예정이었다.
이후 MBC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제작사 펑키스튜디오가 유준원이 몰래 일본 팬미팅을 준비한다는 사실을 확인 후 법적 대응의 뜻을 밝히며 논란이 불거졌다. 유준원이 펑키스튜디오를 상대로 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서 패소한 만큼, 몰래 행사를 개최하는 것은 계약 위반이라는 주장이다.
당시 펑키스튜디오 측은 “판타지 보이즈 멤버들에게 한줌에 양심도 없는 형태”라며 제작사를 공개했다. 이어 연매협(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과 연제협(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진정서를 제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펑키스튜디오 측이 입수한 계약서에 따르면 유준원은 애플몬스터 소속 연예인으로 돼 있다. 애플몬스터는 Mnet ‘퀸덤퍼즐’ 등 방송을 비롯해 여러 아티스트들의 콘서트와 팬미팅을 제작한 곳이다.
반면 유준원 측은 7일 "포켓돌, 펑키스튜디오 측과 유준원은 MBC '방과후 설렘 시즌2'에 관한 방송출연계약만 체결했을 뿐 그 이후 정식 전속계약을 체결한 적이 없다"며 "MBC 방송 종료 후 전속계약을 체결하기 위한 협상 과정에서 상호 합의가 이뤄지지 못하여 전속계약이 체결되지 못한 것뿐"이라고 공식입장을 밝혔다.
이어 "가처분 사건은 사건명만 '계약효력정지가처분'일 뿐 실제 유준원군이 신청한 내용은 ‘포켓돌, 펑키스튜디오로 하여금 자신의 연예활동을 방해하지 말라’는 것을 신청한 것인데, 법원은 포켓돌, 펑키스튜디오와 유준원 사이에 아무런 전속계약이 체결된 적이 없으므로 포켓돌, 펑키스튜디오가 유준원의 연예활동을 방해할 근거나 위험이 없다는 이유로 신청을 기각한 것"이라며 "명백한 법원의 결정문 내용은 무시한 채, 가처분 사건의 사건명과 신청을 기각한다는 내용만을 악의적으로 왜곡해 체결되지도 않은 전속계약 위반 운운하며 강력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주장하는 것은 법원의 판결을 무시하는 처사"라고 주장했다.
앞서 MBC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 제작사 펑키스튜디오 측은 "유준원은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에서 패소한 만큼 당사 몰래 팬미팅 등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명백한 계약 위반이다. 당사는 이번 사태에 대해 절대 좌시하지 않을 것"이라며 "제작사인 애플 몬스터에게 정확한 해명과 입장 표명을 요청한다. 연매협(한국연예매니지먼트협회)과 연제협(한국연예제작자협회)에 진정서를 제출할 계획이다. 이런 행보는 판타지 보이즈에게 미안함은 없는 뻔뻔한 행보”라고 지적했다.
유준원은 지난해 6월 막을 내린 '소년판타지'에서 1위를 기록해 그룹 판타지 보이즈로 데뷔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수익 분배율 상향 조정과 팀 무단이탈 등으로 갈등을 빚었다.
유준원은 펑키스튜디오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패소했다. 펑키스튜디오가 유준원을 상대로 제기한 30억 원 손해배상 소송 첫 변론기일은 6월 27일 열린다.
한편 유준원은 MBC 오디션 프로그램 ‘소년판타지-방과후 설렘 시즌2’에서 1위를 차지, 그룹 판타지 보이즈 데뷔를 앞둔 상황에서 수익 분배율 상향 조정 요구와 팀 무단이탈 등으로 갈등을 일으켰다. 유준원은 펑키스튜디오를 상대로 전속계약 효력정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패소했다.
펑키스튜디오가 유준원을 상대로 제기한 30억 원 손해배상 소송 첫 변론기일은 6월 27일 열린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발목 덜컹덜컹” 김호중, 초췌한 몰골로 검찰 송치…다리 절뚝인 이유는?[종합]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정용진 회장 부부 데이트 포착, 김희선 옆 이은지 “태어나서 재벌 처음 봐”(밥이나 한잔해)
- 김희철, 루머에 입열었다 “SM 후배들과 밖에서 술먹은 적 없음”
- 김지선 “子 3명 층간소음 이해해준 아랫집 고3 의대 갔다”(같이3)[결정적장면]
- “시체 상태, 살아있는 게 기적” 걸그룹보다 더한 극단적 다이어트
- 장대일 “40년 전 헤어진 영국인 父, 이름도 몰라” 혼혈 고충 (특종세상)[결정적장면]
- 한고은, ♥신영수 판박이 시아주버니 와락 포옹 ‘장영란 깜짝’ (신랑수업)[결정적장면]
- ‘쌍둥이 맘’ 이영애, 프랑스 포착…과감한 시스루 자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