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사건 전문 변호사의 ‘코인투자 100문 100답’ [책의향기 온라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혼 또는 상속할 때 코인도 자산에 포함될까?' 저자는 최근에 맡은 민형사 소송들이 코인 사건으로 흘러가는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혼 소송 중에 주식을 팔아 코인으로 빼돌린 사건, 범죄 대가로 코인을 주고받은 사건, 리딩방 사기 사건 등등 코인은 이미 우리 삶 속에 깊숙이 들어와 있다.
시중에 나온 코인 책도 일단 투자하면 수익을 얻는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학 시절 블록체인 기술이 궁금해서 스터디를 만들고 코인투자를 시작했다. 변호사가 된 지금 어쩌다 보니 과거의 투자 경험을 본업에 쏟아붓는 중이다. 그가 만난 코인 피해자들은 수익률이 높다는 이유만으로 투자에 뛰어들었다. 시중에 나온 코인 책도 일단 투자하면 수익을 얻는다는 내용이 대부분이다. 하지만 세상에 사두기만 하면 돈 버는 게 있을까? 심지어 코인은 상승장에도 손실을 보는 사람이 대부분인데?.
이 책은 코인 투자를 시작하려는 초보자는 물론 화폐경제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알려는 사람에게 기본기를 제공한다. 뉴스에서 자주 보이는 코인 이슈를 간파할 수 있도록 최소한의 상식을 제공하고 IT기술 중에서 꼭 알아야 할 건 무엇인지 정리해 놓았다. 이미 넘사벽이 된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말고도 미래가 밝은 알트코인을 감별하는 법도 알려준다.
코인투자를 결심했다면 코인에 대한 최소한의 지식을 가져야 한다. 이 책은 저자가 현업에서 접한 다양한 사례를 토대로 코인 이슈 100개를 추렸다.
박태근 동아닷컴 기자 ptk@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기타를 쳐주던 ‘그때 그 사람’은 나훈아”…심수봉 드디어 입 열다
- “성심당 줄 대신 서주세요” 40분에 3만원…‘망고시루’ 인기에 구인 글도
- 하루 중 가장 중요한 식사, 정말 ‘□□’ 이라고?
- 황재균 벤치클리어링 때문에 아내 지연에게 쏟아진 ‘악플 세례’
- ‘中 최대 폭포’ 갔더니…몰래 파이프 대고 물 콸콸
- 휴대전화 수리 맡겼더니…1시간 넘게 사진 훔쳐본 수리 기사
- 욕실에 ‘이것’ 있다면 빨리 교체!…열기 만나면 유해물질 방출
- ‘하루 10분’ 만 달려도…뱃살 ‘쏘옥’ 엔도르핀 ‘콸콸’
- “저게 뭐야 대체?”…경복궁에 솟구친 회오리바람에 시민들 탄성 [영상]
- “뼈만 남았다” 2년만에 돌아온 우크라 포로의 처참한 몰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