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 SK이노 수석부회장 선임…미래 에너지 '시너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 친동생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10일 자로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을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유정준 SK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을 SK온 부회장으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은 SK그룹 수석부회장과 SK E&S 수석부회장을 계속 겸임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유정준 SK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 SK온 부회장으로 이동
[더팩트ㅣ최의종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 친동생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이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선임됐다.
SK이노베이션은 오는 10일 자로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을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으로, 유정준 SK미주대외협력총괄 부회장을 SK온 부회장으로 선임한다고 7일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은 SK그룹 에너지 분야 중간지주사로 SK에너지·SK지오센트릭·SK온·SK엔무브·SK인천석유화학·SK트레이딩인터내셔널, SK아이이테크놀로지·SK어스온·SK엔텀 등 9개 사업자회사를 두고 있다.
최재원 SK이노베이션 신임 수석부회장은 SK그룹 수석부회장과 SK E&S 수석부회장을 계속 겸임한다. SK이노베이션은 그룹 내 미래 에너지 사업 통합 시너지를 창출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유정준 SK온 신임 부회장은 이석희 사장과 SK온 최대 시장 미국 등 글로벌 사업확대 및 신규 성장동력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유 부회장은 1998년 SK그룹에 입사해 SK에너지 R&C 사장, SK루브리컨츠 대표이사 등을 역임하고 2022년부터 SK그룹 북미 사업을 총괄했다.
bell@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남자친구 오해 해명 "인신공격 이어져…조심하겠다"
- [내가 본 '변우석'] 240408, '우석적 사고'로 류선재가 탄생한 날
- 이상적이면서도 이상한 '원더랜드'로의 초대[TF씨네리뷰]
- 與, '김정숙 여사 특검' 강공 드라이브…득보다 실?
- '尹캠프 정책자문단 출신' 42명 중 절반, 정부 출범 후 직 맡았다
- '재산 분할 1.3조' 뒤집힐까…상고심 앞두고 '노소영 기여도' 논란 가중
- '대북송금 의혹' 이화영 오늘 1심 선고…이재명도 영향권
- 상반기 분양털이 나서는 건설업계…미분양 리스크 어쩌나
- '흑자 원년 선언' 토스뱅크, 산뜻한 출발에 이은미 향한 기대감↑
- '손흥민-이강인 멀티골' 한국 축구, 북중미 월드컵 3차예선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