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한 번에 비교해 보고 고르세요” 은행도 카드 비교·중개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한 번에 놓고 비교한 뒤 가입할 수 있는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에 시중은행도 뛰어들었다.
신한은행은 5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신한 쏠(SOL)뱅크'에서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쏠뱅크 앱의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를 발급하려면 각 카드사 앱으로 이어진다.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는 주로 핀테크회사들이 제공하던 서비스로, 시중은행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카드를 한 번에 놓고 비교한 뒤 가입할 수 있는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에 시중은행도 뛰어들었다.
신한은행은 5개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신한 쏠(SOL)뱅크’에서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현재 신한카드, 롯데카드, 현대카드, 현대백화점카드, NH카드 등 5개 카드사의 60여개 카드 상품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는 개인의 소비현황에 따라 추천 카드 상품과 예상 혜택 등의 정보를 제공하고, 카드 신규 발급 및 이벤트 참여까지 이어주는 서비스다. 신한은행은 쏠뱅크 앱의 ‘머니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카드를 발급하려면 각 카드사 앱으로 이어진다.
신한은행은 향후 더 많은 카드사와 제휴해 카드상품의 라인업을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용카드 비교·중개 서비스는 주로 핀테크회사들이 제공하던 서비스로, 시중은행으로는 이번이 처음이다.
대표적인 카드 비교 사이트로는 ‘카드고릴라’가 있다. 930종의 신용카드와 413종의 체크카드를 비교할 수 있으며, 본인이 원하는 혜택을 24가지 중에서 선택하면 그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준다.
카카오페이와 토스 역시 맞춤형 카드 추천 뿐만 아니라 매달 카드사들의 이벤트나 혜택에 관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제공한다.
신융아 기자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소영 관장 전 비서 21억원 빼돌려…법정서 “선처해달라”
- ‘돌싱글즈’ 최연소 출연자 등장…97년생 간호사 ‘충격’
- 심수봉 “10·26 때 그분 당하는 거 보고 제정신 아니었다”
- ‘블핑 리사’ 열애설 프레데릭 아르노, LVMH 지주사 대표 임명
- “이별하자던 동거녀 집에서 딴 남자 샤워”…동거녀 살해, 그 남자 중상
- 코요태 빽가 “얼굴 까맣다고 피자집 알바 잘려”
- “나 34살” 늦깎이 국대의 활약…눈물나는 주민규 헌정곡, 뭐길래
- 배우 이연희, 엄마 된다…“올 9월 출산 예정”
- 여자아이들 초경 빨라진 이유, 이것 때문이었다?
- “술 마시지도 않는데” 알코올 중독 ‘경악’…술냄새 진동하던 이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