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취약계층에 이웃사랑…도의원도 일일 명예점장 활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제주 취약계층에게 이웃사랑이 전달되고 있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는 7일 제주도의회 이경심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이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일일 명예점장으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올해 이상봉 도의원을 시작으로 류정길 병무청장 등이 명예점장으로 활동했다.
이 의원은 "명예점장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기부된 물품이 전달되는 과정을 보면서 관계자분들의 노고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의회에서 도움 드릴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 취약계층에게 이웃사랑이 전달되고 있다. 도의원도 나서서 봉사했다.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는 7일 제주도의회 이경심 의원(더불어민주당·비례대표)이 제주시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 일일 명예점장으로 활동했다고 밝혔다. 올해 네 번째 명예점장이다.
올해 이상봉 도의원을 시작으로 류정길 병무청장 등이 명예점장으로 활동했다.
이경심 도의원은 이날 푸드마켓 매장을 방문한 도내 취약계층 주민들에게 기부식품을 제공하는 한편 거동이 불편한 주민을 위해서 직접 가정으로 찾아가 식품을 전달하기도 했다.
이 의원은 "명예점장 활동을 통해 이웃에게 기부된 물품이 전달되는 과정을 보면서 관계자분들의 노고가 많다는 것을 느꼈다. 의회에서 도움 드릴 방안을 찾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도사회복지협의회에서 운영하는 기부식품 제공사업장인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는 기업과 소매점, 개인으로부터 식품과 생활용품을 기부 받아 취약계층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기부 물품은 모두 4100건에 6억 원 상당이 접수됐으며 연 이용인원은 1만5371명으로 집계됐다. 올해 현재까지 기부 물품은 2148건에 연 이용인원은 6851명으로 나타났다.
기부를 희망하면 도사회복지협의회와 사랑나눔푸드마켓‧뱅크로 문의하면 된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제주CBS 고상현 기자 kossang@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선인 인육 먹이고 집단 학살"…'밀리환초 사건' 다시 주목해야
- '밀양 사건' 가해자 또 지목한 폭로 유튜버…엉뚱한 사람 지목도[이슈세개]
- [단독]김정숙 여사 초청장 공개…"어딜 봐서 셀프 초청?"
- 현충일 '욱일기' 슬그머니 철거…신상 털기에 애꿎은 피해 생기기도
- 김 여사 '고민상담', 최 목사 '청탁·조언'…기묘한 대화들
- 동해 탐사 장래성 없다?…석유공사 "철수 당시 충분한 평가 안해"
- SK 최태원, 대만 TSMC 와 만나 "AI 반도체 협업 강화"
- '모녀 살해' 박학선, 우발 주장에…경찰 "이별통보 듣고 계획범행"
- "왜 다른 방향으로 가" 택시기사 폭행한 50대 붙잡혀
- [영상]아브레우 "35억~140억 간극 '불확실성' 때문…시추로 확인해야"(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