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루크방배서리풀, 서울 분양가 상승 이슈에 경쟁력 높아져

2024. 6. 7.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초구 2호선 방배역 초역세권 확보···최초 분양가 동일하게 분양 진행

서울을 중심으로 분양가 상승세가 가팔라지면서 부담을 느낀 수요자들이 최근 서초구 방배역 초역세권에 신축 엘루크방배 서리풀을 주목하고 있다.

엘루크방배 서리풀은 서초구 방배동에 지하 3층~지상 13층, 60가구 규모다. 최초 분양가와 동일하게 분양을 진행 중으로 최근 분양가 급등 이슈로 다시금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실제로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따르면 지난 4월 말 기준 서울 민간아파트의 최근 1년간 ㎡당 평균 분양가는 전월 대비 2.36%, 전년 동월 대비 26.75% 올랐다. 전국 평균 분양가 상승 폭(전월 대비 0.89%, 전년 동월 대비 17.33%)을 크게 웃도는 수준이다.

최근에는 3.3㎡당 1억원이 넘는 신규 아파트까지 등장했으며, 부동산 전문가들은 원자재값 상승으로 앞으로 분양가는 더 올라갈 수밖에 없는 상황에서 지금이 내집마련의 타이밍이라며 입을 모으고 있다.

특히 해당 단지는 부촌 입지인 방배동 일원에 위치해 풍부한 인프라 환경도 겸하고 있다. 도보 약 2분 거리에 2호선 방배역이 자리잡은 초역세권 주거 단지로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수많은 업무시설이 밀집한 강남 일대에 빠르게 오갈 수 있어 직장인들에게도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7호선 내방역도 인접하며, 서초대로, 남부순환로, 올림픽대로 등의 광역 교통망을 통해 서울은 물론 수도권 전 지역으로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다.

예술의 전당, 국립중앙도서관, 서울 성모병원, 고속터미널, 신세계백화점 등 문화 예술 및 생활 편의 인프라가 풍부하며, 방배공원, 서리풀공원, 몽마르뜨공원, 방배근린공원 등에서 산책이나 여가를 즐기기 좋다.

주거공간은 전용 32~48㎡의 총 4개 타입으로, 레이어드 홈을 특화설계로 적용해 개인 취향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맞춤 설계를 선택할 수 있다. 기존 소형 평형의 단점을 최소화하기 위해 넉넉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며 한층 넓은 실사용 면적을 누릴 수 있다.

계약 후 잔금 완납 시 즉시 입주 가능하며, 실거주 의무나 전매 제한 등 규제에 자유롭다. 잔금의 경우 임차인 보증금으로 충당할 수 있어 갭투자 수요 관심도 커지고 있다. 분양 모델하우스는 서초역 8번출구 앞에서 운영 중이다.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