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6월 7일 MBN 뉴스7 주요뉴스
김주하 AI 앵커가 전하는 오늘의 뉴스7 예고입니다.
▶ '대북송금·뇌물 혐의' 이화영 징역 9년 6월 쌍방울 그룹이 이재명 전 경기도지사의 방북 비용 등을 대납하는 과정에 공모한 혐의를 받는 이화영 전 경기부지사가 1심에서 징역 9년6월을 선고받았습니다. 이 전 부지사에 대해 재판부는 핵심 쟁점이었던 대북 송금과 공직선거법 위반을 유죄로 판단했는데, 다만, 이재명 민주당 대표에 대한 구체적 판단은 미뤘습니다.
▶ 김정숙 여사 '인도 순방' 초청장 공개 김정숙 여사의 인도 방문이 '셀프 초청'이었다는 여당의 주장에 대해 도종환 당시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인도 모디 총리의 초청장을 공개하며 반박했습니다. 윤건영 등 친문 의원들은 '초고가 기내식' 의혹에 대해서도 문체부 자료를 공개하며 김정숙 여사의 기내식은 '105만 원'이었다고 주장했습니다.
▶ "동해 석유·가스 존재 제반요소 갖춰" 동해 석유·가스 매장 가능성을 분석한 액트지오의 비토르 아브레우 박사가 "분석한 모든 유정이 석유와 가스의 존재를 암시하는 요소를 갖췄다"며 "프로젝트의 유망성이 상당히 높다"고 강조했습니다. 다만 "경제성 있는 탄화수소가 누적됐다는 걸 확인하지 못한 것이 리스크"라며 확실한 방법은 시추 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6시 55분 진짜 김주하 앵커가 진행하는 MBN 뉴스7에서 더 자세히 전해 드리겠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서울대병원장 ″교수들, 집단 휴진 허가하지 않겠다″
- 한-중앙아 5개국 정상회의 창설, 내년 국내서 첫 회의
- 방탄소년단 정국, ‘2024 FESTA’ 기념하는 팬송 ‘Never Let Go’ 발표
- 워마드, '얼차려 사망' 훈령병 조롱…육군 ″명예훼손 즉각 중단″
- 복지부, 서울대병원 17일부터 전면 휴진에 ″깊은 유감″
- 홍준표 ″신천에 프랑스 퐁네프 다리 같은 프러포즈 공간조성″
- 성심당 망고시루 뭐길래…″3만 원에 40분 줄 서드립니다″
- 기소된 오타니 통역사, 근황 봤더니…″LA서 음식배달″
- '얌전한 줄 알았는데'…2살 물고 들어올린 기린 영상 화제
- 21억 빼돌린 노소영 전 비서, 재판서 선처 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