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의 매력 전국에 알린다…EBS '고향민국 당진편' 방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당진시는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EBS 1TV에서 '고향민국 당진편'을 방영한다고 7일 밝혔다.
EBS 1TV '고향민국'은 전국 방방곡곡 각 마을의 자연과 삶, 역사, 인물,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진편 10~13일 오후 7시 20분에 방영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10~13일 오후 7시 20분 EBS 1TV서 4부작 방영
[더팩트ㅣ당진=천기영 기자] 충남 당진시는 2025-2026년 충남 방문의 해를 앞두고 EBS 1TV에서 '고향민국 당진편'을 방영한다고 7일 밝혔다.
EBS 1TV '고향민국'은 전국 방방곡곡 각 마을의 자연과 삶, 역사, 인물, 문화를 소개하는 프로그램으로, 당진편 10~13일 오후 7시 20분에 방영된다.
10일 방송되는 1부 '당진, 면천읍성 사람들'편은 복고풍 감성을 느낄 수 있는 당진의 과거와 현재를 조명한다.
당진의 명산 아미산, 조선시대 축조된 면천읍성 안쪽 성안 마을, 동네 사랑방 역할을 하는 50년 된 이발소, 80년 된 한옥 건물의 서까래를 그대로 살린 가게, 100년 된 우체국 건물에 새롭게 들어선 카페 등을 소개한다.
11일 2부 '당진, 역사와 문화의 발자취를 따라서'편은 오랜 역사와 문화의 도시 당진의 면모를 만나볼 수 있다.
옛날 나라의 안녕과 풍년을 기원하며 시작된 500년 전통의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 '기지시줄다리기', 우리나라 천주교의 뿌리가 내려진 곳이라고 평가받는 '신리성지', 소설가 심훈의 문학적 공간을 만날 수 있는 '필경사'를 소개한다.
12일 3부 '당진, 풍요의 땅'편은 바다와 농촌이 어우러져 더욱 큰 풍요로움을 느낄 수 있는 고향의 맛이 담긴다.
용무치 갯벌에서 캔 바지락으로 끓인 바지락칼국수와 가자미 회무침 등 깊고 진한 장고항의 별미, 전국 쌀 생산량 1위인 곡창지대 당진에서 만난 농부 가족, 당진에 새롭게 둥지를 튼 여성 청년 농부 3인방을 만나볼 수 있다.
13일 방송되는 마지막 4부 '당진이 좋아서'편은 눈과 입이 즐거운 당진 오일장, 1000종이 넘는 꽃과 나무를 만날 수 있는 치유 명소 삼선산 수목원, 삽교호 밤하늘을 화려하게 수놓은 당진 드론 라이트쇼 현장을 만끽할 수 있다.
전병국 당진시 홍보협력담당관은 "당진은 오랜 역사와 문화, 아름다운 자연이 공존하는 도시"라며 "이번 EBS 1TV '고향민국' 방영으로 당진의 매력을 전국에 알려 더 많은 분이 당진에 방문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tfcc2024@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율희, 남자친구 오해 해명 "인신공격 이어져…조심하겠다"
- [내가 본 '변우석'] 240408, '우석적 사고'로 류선재가 탄생한 날
- 이상적이면서도 이상한 '원더랜드'로의 초대[TF씨네리뷰]
- 與, '김정숙 여사 특검' 강공 드라이브…득보다 실?
- '尹캠프 정책자문단 출신' 42명 중 절반, 정부 출범 후 직 맡았다
- '재산 분할 1.3조' 뒤집힐까…상고심 앞두고 '노소영 기여도' 논란 가중
- '대북송금 의혹' 이화영 오늘 1심 선고…이재명도 영향권
- 상반기 분양털이 나서는 건설업계…미분양 리스크 어쩌나
- '흑자 원년 선언' 토스뱅크, 산뜻한 출발에 이은미 향한 기대감↑
- '손흥민-이강인 멀티골' 한국 축구, 북중미 월드컵 3차예선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