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아지오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성료…김하림 바텐더 우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디아지오코리아가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앨리스 청담' 소속 김하림 바텐더가 우승했다.
김하림 바텐더는 "국내 최고 바텐더들의 경연인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에서 우승자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9월 세계 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병국 기자] 디아지오코리아가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 파이널 대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앨리스 청담’ 소속 김하림 바텐더가 우승했다.
지난 5일 서울 강남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로비 라운지&바에서 열린 대회에는 예선에서 선발된 10명의 바텐더가 경쟁을 펼쳤다.
김하림 바텐더는 ‘돈 훌리오 리추얼 챌린지’와 ‘스피드 챌린지’ 두 가지 모두에서 합산 점수 1등을 기록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그는 프리미엄 데킬라 ‘돈 훌리오 블랑코(Don Julio Blanco)’를 활용한 ‘돈 블루밍(Don Blooming)’ 칵테일을 선보여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는 오는 9월 중국 상해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바텐딩 대회 ‘월드클래스 글로벌’에 한국 대표로 참가한다.
김하림 바텐더는 “국내 최고 바텐더들의 경연인 ‘월드클래스 코리아 2024’에서 우승자로 선정되어 매우 영광”이라며 “9월 세계 대회에서도 최선을 다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5회째를 맞는 디아지오 월드클래스는 매년 전 세계 60여 개국에서 1만명 이상의 바텐더가 참가하는 대회다.
cook@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나는 천재 아냐”…과학 석학들 만난 그가 꺼낸 한 마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 “황의조, 몰래 촬영女 또 있다. 지인에게 유포까지”…형수 진술 보니
- "하극상 앙금 아직?"…이강인 '2골 맹활약'에도 인터뷰 거절
- "누군가를 비난하는 한국 문화 때문…" 클린스만 또 책임전가
- 직장서 해고된 밀양 가해자 “심정지 온 듯, 다 잃었다…피해자에 죄송”
- “유재석이 왜 여기서?”…르노 성수에 ‘틈만나면’ 출연진·‘선재 업고 튀어’ 임솔 방문한
- “故최진실, 밀양 성폭행 피해자 도왔다”…20년만에 재조명
- “김밥 먹었을 뿐인데” 미국서 품절 대란 일으킨 비결…‘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달렸
- 현빈·손예진 구리 신혼집 70억 매물로 나왔다…시세차익 22억 예상
- “40% 파격 할인, 웬일이냐” 순식간에 동난 아이폰 알고보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