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471호, "여름처럼 뜨거운 신작 소식..D-1 서머 게임 페스트"
게임 시상식 '더 게임 어워드'로 유명한 제프 케일리가 진행을 맡는 이번 행사에서는 글로벌 게임사가 제작 중인 신작 게임의 최신 정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국내에서는 넥슨의 루트슈터 게임 '퍼스트 디센던트'를 포함해 엔씨소프트 등이 참여해 신작 소식을 전합니다.
또한 기대작으로 꼽히고 있는 캡콤의 '몬스터 헌터 와일즈'를 포함해 2K, 반다이남코, 세가, EA, 나이언틱, 유비소프트 등 글로벌 게임사들이 참여합니다.
한편, '서머 게임 페스트'는 유튜브 등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됩니다.
'용과 같이' 시리즈는 도쿄의 카무로쵸를 배경으로 전직 야쿠자 키류 카즈마의 이야기를 그린 게임으로 하드보일드한 액션과 스토리를 담았습니다.
드라마 속 키류 카즈마는 '가면라이더 드라이브'로 유명한 타케우치 료마가 맡았습니다.
'용과 같이 ~비욘드 더 게임~'은 오는 10월 25일부터 아마존의 프라임 비디오에서 방영합니다.
기존 플레이스테이션VR2는 PS5 전용으로 개발된 기기였지만 PC용 어댑터와 연결하면 스팀의 VR 게임도 즐길 수 있습니다.
특히, 스팀에서 VR 게임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고 평가받는 '하프라이프: 알릭스'를 포함해 '폴아웃 4 VR' '워 썬더' 등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VR2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인텔 코어 i5-7600/AMD 라이젠 3 3100 이상의 CPU와 8GB 이상의 메모리, 엔비디아 지포스 1650 또는 AMD 라데온 RX 5500XT 이상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합니다.
'몬스터 헌터 퍼즐 아이루 아일랜드'는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섬을 발전시키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또한 리오레우스 등 원작의 인기 몬스터와 대전을 벌이는 요소도 마련됐습니다.
'ROG 앨라이 X'는 지난 버전과 성능 자체는 동일하나 배터리 용량이 두 배로 증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조이스틱의 내구도 향상과 함께 UBC 타입 C 단자를 추가하는 한편 메모리 용량이 16GB에서 24GB로 늘어나는 등 크고 작은 부분에서 개선을 이뤘습니다.
'ROG 앨라이 X'는 올 여름 출시될 예정입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에서는 포토 모드와 함께 스킬 포인트 초기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또한 플레이스테이션 독점 퀘스트였던 '귀신 들린 호그스미드 가게'가 전 기종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아즈카반 죄수의 의상과 오닉스 히포그리프 탈 것 등 치장 아이템이 제공됩니다.
이번 '8번 승강장' 역시 전작과 마찬가지로 무한하게 달리는 전철에서 탈출하기 위한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반복되는 과정에서 이변과 단서를 포착해 따라가는 심리적 공포를 만나볼 수 있으며 전작보다 직관적인 플레이를 담아 팬들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