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라인' 타러 태조산 가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남 천안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내 레포츠시설이 7일 정식 개장했다.
천안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레포츠시설은 시범운영을 마치고 시민 의견에 따라 신청 방법과 편의시설 등이 보강됐다.
한동흠 천안도시공사 사장은 "산림레포츠시설이 정식 개장함에 따라 시민여러분들께서 무장애길과 더불어 태조산에서 자연과 함께 산림스포츠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종윤 기자] 충남 천안 태조산 산림레포츠단지 내 레포츠시설이 7일 정식 개장했다.
천안도시공사가 운영하는 레포츠시설은 시범운영을 마치고 시민 의견에 따라 신청 방법과 편의시설 등이 보강됐다.
태조산산림레포츠시설은 짚 코스터, 공중네트, 청소년용 숲 모험 시설, 어린이 숲 모험 시설로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짚 코스터는 510m 곡선형 활강시설로 초등학교 6학년 이상 65세 이하, 신장 150cm이상 190cm이하, 체중 50kg이상 90kg이하만 이용가능하다. 이용료는 1회 1만5000원이다.
공중네트는 50분 간 이용 가능한 350㎡의 대형 네트로 신장이 120cm이상이고 체중 90kg 이하인 초등학교 1학년부터 성인까지 이용가능하며 이용료는 어린이 5000원, 청소년·성인 7000원이다.
청소년용 숲 모험시설은 초등학교 6학년 이상 65세 이하가 이용할 수 있는 레포츠 시설로 총 22코스로 구성됐다. 신장 150cm이상, 체중 45kg 이상 100kg 이하만 체험 가능하며 이용료는 1만5000원이다.
어린이 숲 모험시설은 만 5세 이상 초등학교 5학년 이하 어린이들이 이용할 수 있는 레포츠 시설로 총 10코스로 구성됐으며 미취학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다.
시설이용은 당일 현장예약과 이용 전날 숲나들e를 통한 온라인 예약으로 이용이 가능하며 천안시민의 경우 이용료의 30%가 할인된다.
한동흠 천안도시공사 사장은 “산림레포츠시설이 정식 개장함에 따라 시민여러분들께서 무장애길과 더불어 태조산에서 자연과 함께 산림스포츠를 즐기며 힐링의 시간을 가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천안=정종윤 기자(jy0070@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진행 중…곧 공급받을 것"
-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 폭로 중인 유튜버 "44명 모두 공개한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尹 "북 위협 좌시 않아…통일 대한민국도 더 강해져야 가능"
- 2주간 美 출장 떠난 이재용 회장, '삼성 위기' 타개할 해법 갖고 돌아올까?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서울대병원 "전공의 사태 해결 안되면 17일부터 전체 휴진"
- “호국영령에 묵념” 충북 곳곳 현충일 추념식 열려
- 尹, '14억 아프리카'와 동반성장…"글로벌 중추 국가로"(종합)
- 종부세 개편론 '시동'…19년 논란 끝낼까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