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초·중·고 검정고시 8월8일 시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천광역시교육청은 7일 2024년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행 내용을 누리집에 공고했다.
응시 자격을 보면 초등고시는 2013년 1월1일 전 출생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다.
중등고시는 초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다.
고등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 지나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조정훈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은 7일 2024년도 제2회 초·중·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시행 내용을 누리집에 공고했다.
응시 자격을 보면 초등고시는 2013년 1월1일 전 출생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다. 중등고시는 초등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학적이 공고일 이전 정원 외로 관리되는 자다.
고등고시는 중학교 졸업 이상 학력이 있는 자로 제적일로부터 공고일까지 6개월 이상 지나야 한다.
응시 원서는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거나 오는 17일부터 21일까지 시 교육청 신관 지하 1층에서 현장 접수하면 된다.
초등은 인천석천초등학교, 중등은 산곡남중학교, 고등은 인천정각중학교·남인천여자중학교·검단중학교에서 각각 시험을 치른다. 특별 관리(장애) 지원자는 인천서희학교에서 실시한다. 시험 일은 오는 8월8일이다.
교육청 관계자는 "합격자는 8월30일 인천시교육청 누리집에서 발표한다"며 "8월30일부터 9월4일까지 6일(토·일요일 포함)간 합격 증서를 교부 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조정훈 기자(jjhjip@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진행 중…곧 공급받을 것"
-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 폭로 중인 유튜버 "44명 모두 공개한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尹 "북 위협 좌시 않아…통일 대한민국도 더 강해져야 가능"
- 2주간 美 출장 떠난 이재용 회장, '삼성 위기' 타개할 해법 갖고 돌아올까?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서울대병원 "전공의 사태 해결 안되면 17일부터 전체 휴진"
- “호국영령에 묵념” 충북 곳곳 현충일 추념식 열려
- 尹, '14억 아프리카'와 동반성장…"글로벌 중추 국가로"(종합)
- 종부세 개편론 '시동'…19년 논란 끝낼까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