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디 걸그룹 최종 데뷔 멤버 수는? '아이랜드2', 파트2부터 완전 새로워진다
[마이데일리 = 박서연 기자] Mnet이 선보이는 초격차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가 부제부터 방식까지 완전히 새로워진다.
Mnet '아이랜드2(I-LAND2)'(이하 '아이랜드2')는 오는 13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되는 8회부터 파트2에 진입해 본격 서바이벌을 펼친다. '아이랜드2'는 역대 최고 수치의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 조회수를 기록, SNS를 비롯한 온라인을 뜨겁게 달군 '파트2 진출자 12인 발표식'을 끝으로 파트1을 마무리한 바 있다.
'아이랜드2' 제작진은 “파트1은 예측 불가능한 다양성의 'N'과 무한한 가능성을 지닌 'a'가 만나 ‘I(N/a)’를 완성시키는 의미를 타이틀에 담아냈다면, 새로운 반환점인 파트2는 N/a가 펼치는 치열한 경쟁을 뜻하는 'FINAL COUNTDOWN'이라는 새로운 부제로 시청자들과 만난다”고 전했다.
3천평 규모의 전용 세트장에서 ‘아이랜드’와 ‘그라운드’를 오가며 ‘공동의 운명’을 바탕으로 경쟁을 이어갔던 파트1과 달리 파트2에서는 세상 밖으로 나와 공개 녹화 등을 통해 철저히 개인 실력을 바탕으로 평가받는 본격 데뷔 경쟁이 펼쳐진다. 6월 6일 방송 종료 후인 23시부터 공식 앱 엠넷플러스(Mnet Plus)에서 시작된 ‘2차 SAVE 투표’ 결과가 최종 파이널에 진출할 3인을 결정짓는 데 반영되는 만큼 매순간 긴장감이 극대화될 것으로 보인다.
파트2 시작과 함께 그동안 베일에 가려져 있던 최종 데뷔 인원수도 공개된다. 월드 클래스 프로듀서 테디(TEDDY)의 프로듀싱 데뷔 그룹으로 지구촌 K팝 팬덤의 기대와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는 만큼 파트2에 진출한 지원자 12명 중 과연 누가, 그리고 몇 명이 세상에 없던 초격차 걸그룹 멤버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시청자들과의 연결고리이자 세계관을 이끌어가는 상징적인 존재인 스토리텔러의 새 등장도 예고되었다. 파트2에서 새로이 활약하게 될 뉴페이스는 지난해 Mnet의 글로벌 보이그룹 탄생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으로 데뷔해 3연속 밀리언셀러 달성 등 매 앨범 K팝계에 새로운 기록을 쌓으며 ‘커리어 하이’를 갱신하고 있는 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의 멤버 성한빈으로 알려졌다.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성공적으로 데뷔해 Mnet의 스타 등용문 계보를 잇고 있는 만큼 지원자들에게 롤모델이자 든든한 선배 그리고 아이메이트와 지원자들의 연결고리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지난 6일 방송된 '아이랜드2 : N/a' 7회에서는 ‘파트2 진출자 12인 발표식’이 담겼다. 이 과정에서 파트1의 마지막 관문 '1:1 포지션 배틀' 결과 프로듀서진의 선택으로 파트2 진출을 확정 지은 6인(마이·유사랑·윤지윤·정세비·최정은·후코)을 비롯해 ‘1차 SAVE 투표’를 통해 전 세계 아이메이트들의 선택으로 구원 받은 6인(김규리·김수정·남유주·방지민·손주원·코코) 그리고 아쉽게도 문턱에서 탈락해 퇴소하게 된 8인(김민솔·김채은·링링·박예은·엄지원·오유나·유이·최소울)이 공개되며 충격과 반전의 소용돌이 속 축하와 동시에 눈물과 아쉬움의 감정을 안겼다. 특히 이번 회차는 글로벌 실시간 스트리밍 최고 접속자수를 보이며 글로벌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파트2 진출자 최종 12인이 공개되자 'I-LAND2'는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에 오르는 등 온라인상에서 화제를 모았다.
파트2를 맞아 부제, 로그라인, 스토리텔러까지 완전히 새롭게 탈바꿈한 초격차 걸그룹 데뷔 서바이벌 '아이랜드2 : FINAL COUNTDOWN' 8회는 오는 6월 13일 목요일 밤 9시 30분 방송된다.
[사진 = Mnet]
Copyright © 마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