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기웅 중기차관, 납품대금연동제 우수사례 해성디에스 방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 1호 동행기업인 해성디에스에서 '우수 동행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납품대금연동제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해성디에스에서 간담회를 주재하고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에서 납품대금 연동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해성디에스, 납품대금 연동제 1호 동행기업
[이데일리 김영환 기자] 중소벤처기업부는 납품대금 연동제 1호 동행기업인 해성디에스에서 ‘우수 동행기업 간담회’를 개최하고 납품대금연동제 추진 현황과 성과를 공유했다.
오기웅 중기부 차관은 7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해성디에스에서 간담회를 주재하고 “중소벤처기업부는 현장에서 납품대금 연동제가 확산될 수 있도록 우수사례를 적극 발굴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는 납품대금연동제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연동제를 현장에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조병학 해성디에스 대표이사를 비롯해 해성디에스와 연동 약정을 체결한 협력 중소기업 신풍금속㈜, ㈜엠케이캠엔텍, ㈜오알켐 등 3개사 대표이사 및 관계자가 참석했다.
고신뢰성 반도체 리드프레임 생산업체인 해성디에스는 납품대금 연동제의 법제화 이전부터 자발적으로 협력사와 협의를 통해 니켈, 구리와 같은 원재료의 가격 변동을 납품단가에 반영했다. 이후 7개 협력사와 함께 연동 약정을 체결하며 연동제 확산에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아 ‘2023년 납품대금 연동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간담회 참석 기업들은 “LME 지수를 활용해 연동 약정을 체결하고 니켈 가격 변동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있다”며 연동제의 효과를 공유했다. 아울러 “협력사에서 원가 공개에 대한 부담으로 연동 약정을 체결하지 않는 경우가 있다”고 애로사항을 밝히기도 했다.
LME은 세계 최대 비철금속 거래소로 발표되는 공시가격은 세계 비철금속 거래의 지표로 활용된다.
오 차관은 “연동지원본부 추가 지정, 약정 체결 지원사업 확대 등 강화된 현장 지원을 통해 납품대금 연동제를 현장에 안착시키겠다”고 밝혔다.
김영환 (kyh103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브레우 고문 "성공률 20%는 굉장히 높은 가능성 의미"[일문일답]①
- 임신한 아내 집에 두고…헌팅포차 다닌 대학생 남편 [사랑과 전쟁]
- 얼굴 내놓고 입만 ‘뻐끔’…기괴한 물고기의 정체는?
- 부산 욱일기 왜 내걸었나 보니 “지자체와 갈등 알리려고”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청원 4만명↑… 작성자는 '아미포에버'
- 이연희, 결혼 4년 만 임신 "9월 출산"[공식]
- ‘스토크 킹’ 배준호, 데뷔전 데뷔골로 한국 축구 왕세자 예약
- 노소영 관장 前 비서, 첫 재판서 21억 빼돌린 혐의 인정
- ‘밀양 성폭행 가해자’ 폭로하며 “내가 맞다” 싸우는 유튜버들
- 페이커 "프로생활, 잘 될수만은 없어…계속 발전하는 게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