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잣막걸리’ ㈜우리술, 국내 막걸리 업체 최초 美 LPGA 공식 후원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2024. 6. 7. 13:1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막걸리 제조업체가 미국 LPGA 골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가평잣막걸리 브랜드로 잘 알려진 ㈜우리술은 한국 막걸리 브랜드 사상 최초로 미국 뉴저지주 갤러웨이 씨뷰 골프클럽에서 7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4 숍라이트 LPGA 클래식 챔피언십 토너먼트'를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LPGA 대회에 참가하는 이소미 프로(왼쪽)와 이정은 프로가 ㈜우리술 광고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국내 막걸리 제조업체가 미국 LPGA 골프대회를 공식 후원한다. 한국 전통주인 막걸리 브랜드가 메이저 골프대회를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가평잣막걸리 브랜드로 잘 알려진 ㈜우리술은 한국 막걸리 브랜드 사상 최초로 미국 뉴저지주 갤러웨이 씨뷰 골프클럽에서 7일(현지시간) 개막하는 ‘2024 숍라이트 LPGA 클래식 챔피언십 토너먼트’를 공식 후원한다고 7일 밝혔다.

우리술은 대표 수출 브랜드인 톡쏘는쌀막걸리 사인보드를 대회기간 4번홀 티잉 그라운드에 배치한다. 우리술 제품의 미국 내 수입과 유통을 담당하는 쇼인터내셔널은 골프장 내에서 막걸리 시음 부스도 운영한다. 현장을 찾는 골프팬들에게 한국 전통술인 막걸리의 매력과 톡 쏘는 특유의 제품 특징을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방침이다. 경기 후 열리는 디너행사에서도 막걸리를 제공해 세련된 행사에도 적합한 막걸리 경험을 선사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LPGA 후원 계약은 최근 우리술이 쇼인터내셔널을 통해 대표 브랜드 3종(톡쏘는쌀막걸리, 톡쏘는알밤동동, 제주감귤막걸리)을 수출하면서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고 한다. 우리술은 현재 일본과 중국, 미국과 캐나다, 유럽 등 전 세계 약 35개 국가에 막거리를 수출하고 있다. 이번 LPGA 대회 후원은 국내 막걸리 브랜드의 글로벌 스포츠 마케팅 첫 사례로 기록될 전망이다.
이번 LPGA 대회에 참가하는 노예림 프로가 ㈜우리술 세로 광고판 앞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순현 우리술 해외영업팀 팀장은 “10여 년 전부터 국내 골프장에서 가평잣막걸리가 많은 인기를 얻었던 경험을 해외 유명 골프행사에 접목했다”며 “브랜드 이미지 제고 등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경기도 가평 소재 우리술은 지난 1928년 설립된 조종양조장의 전통과 양조법을 계승·발전시킨 전통주 전문 업체다. 먹걸리 세계화를 위해 많은 공을 들여왔다. 특히 대표 제품인 가평잣막걸리는 지난 2018년 청와대 공식만찬주로 선정된 바 있다. 2020년에는 쌀가공품 품평회에서 톱10에 선정되기도 했다. 톡쏘는알밤동동은 젊은 세대와 여성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제품으로 지난해 대한민국 막걸리 품평회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김민범 동아닷컴 기자 mbkim@donga.com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