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물주 고양이 키우기' 출시 1개월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 달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는 7일, 자체 개발 모바일 방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가 국내·외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 및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론칭 1개월 기준 1일 최고 매출 1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평균 일 매출은 5000만 원 전후를 기록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넵튠 자회사 트리플라는 7일, 자체 개발 모바일 방치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 '건물주 고양이 키우기'가 국내·외 출시 1개월 만에 누적 100만 다운로드 및 매출 15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론칭 1개월 기준 1일 최고 매출 10만 달러를 달성했으며, 평균 일 매출은 5000만 원 전후를 기록했다. 론칭 첫날 일일활성이용자수(DAU)는 15만 명을 넘었고, 미국, 한국, 일본 3개국 비중이 60% 이상을 차지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 중 한국에서 1위, 일본 2위, 미국에서는 4위에 오른 바 있다. 애플 앱스토어 기준 시뮬레이션 장르 모바일 게임으로 20개 국가에서 인기게임 순위 10 안에 랭크되기도 했다.
트리플라 강석 PD는 "론칭 후 첫 게임 콘텐츠 추가 업데이트가 6월 초에 예정되어 있고 이후로는 좀 더 적극적으로 글로벌 확장에 나설 계획"이라며 "기존 출시작 '고양이스낵바' 대비 유저 1인당 지출 비용(ARPPU)이 약 3배 정도 높은 점 등을 감안하면 앞으로의 성과가 더욱 유의미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동근 마니아타임즈 기자/edgeblue@hanmail.net]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report@maniareport.com
Copyright © 마니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