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이 키즈, 자체 콘텐츠 '슼플릭스'로 국제 단편 영화제 수상 영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가 자체 콘텐츠로 국제 단편 영화제에서 수상 기쁨을 누렸다.
7일 소속사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JYP)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콘텐츠 'SKZFLIX'(슼플릭스)로 지난 4일 일본 시부야에서 열린 '쇼트 쇼트 필름 페스티벌 & 아시아 2024'에서 '글로벌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상을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일 소속사 제이와이피엔터테인먼트(JYP)에 따르면 스트레이 키즈는 자체 콘텐츠 ‘SKZFLIX’(슼플릭스)로 지난 4일 일본 시부야에서 열린 ‘쇼트 쇼트 필름 페스티벌 & 아시아 2024’에서 ‘글로벌 스포트라이트 어워드’ 상을 받았다.
미국 아카데미상 공인 시상식인 ‘쇼트 쇼트 필름 페스티벌 & 아시아’는 아시아 최대 규모 국제 단편 영화제다. 올해는 전 세계 114여 지역에서 4936점 이상의 작품이 출품됐다.
스트레이 키즈의 ‘SKZFLIX’는 미니 앨범 ‘록스타’(樂-STAR) 수록곡 ‘리브’(Leave)를 배경 음악으로 활용한 뮤직 드라마 콘텐츠다. 멤버들이 여러 시행착오를 거쳐 성장하는 영화 동아리 단원들을 연기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수상 소감 영상을 통해 “‘SKZFLIX’를 열심히 촬영하며 멤버들과 즐거운 추억을 나눴는데 수상까지 하게 되어 무척 뜻깊다. 더 많은 분과 ‘SKZFLIX’의 이야기를 공유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연출자인 김병준 감독은 “‘학생들이 서로 힘을 합쳐 단편 영화를 만들고 상을 받는다’는 상상에서 출발해 완성한 콘텐츠인데 그 상상이 현실이 되는 영화 같은 순간을 경험하게 돼 기쁘고 감사하다”고 전했다.
스트레이 키즈는 최근 팝가수 찰리 푸스와 협업한 곡인 ‘루즈 마이 브레스’(Lose My Breath)를 발표했다.
김현식 (ssi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아브레우 박사 “탐사 성공률 20%…5번 시추하면 1번 발견 가능”
- 노소영 관장 前 비서, 첫 재판서 21억 빼돌린 혐의 인정
- 빕스 피자서 나온 ‘이것’...“환불은 안 된다” 응대 논란
- 수지, 박보검과 커플템 같은 셔츠는 어디꺼?[누구템]
- ‘밀양 성폭행 가해자’ 폭로하며 “내가 맞다” 싸우는 유튜버들
- ‘연속 임시 체제’ 주장 손흥민 “쉽지 않은 분위기, 선수들이 감수해야”
- ‘스토크 킹’ 배준호, 데뷔전 데뷔골로 한국 축구 왕세자 예약
- 꼬치꼬치 캐물어 보니 더 맛있는 '꼬치구이'[이우석의 식사]
- "민희진, 하이브 떠나라" 국제청원 4만명↑… 작성자는 '아미포에버'
- 페이커 "프로생활, 잘 될수만은 없어…계속 발전하는 게 목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