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투게더 춘천지구전투전승 기념 에티오피아 참전 그림 공모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제개발협력 비정부기구(NGO)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8∼9일 강원 춘천수변공원에서 에티오피아 참전 기념 그림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6·25전쟁 3대 전승 중 하나인 춘전지구 전투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제74주년 춘천지구전투 전승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월드투게더는 6·25전쟁 때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에티오피아 참전 용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제개발협력 비정부기구(NGO) 월드투게더(회장 김용우)는 6월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오는 8∼9일 강원 춘천수변공원에서 에티오피아 참전 기념 그림 공모전을 연다고 7일 밝혔다.
공모전은 6·25전쟁 3대 전승 중 하나인 춘전지구 전투를 기념하고 축하하기 위한 ‘제74주년 춘천지구전투 전승 행사’와 함께 진행된다.
월드투게더는 6·25전쟁 때 대한민국을 위해 목숨을 바친 에티오피아 참전 용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공모전을 마련했다.
에티오피아는 6·25전쟁에서 황제 군위대(강뉴부대) 6000여명이 참전해 한국을 도왔다.
행사 부스를 방문하는 초·중·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작에는 제2군단장상, 재향군인회장상, 월드투게더 회장상 등이 수여된다.
결과는 이달 25일 발표된다. 김용우 월드투게더 회장은 "‘위대한 헌신, 영원히 가슴에’라는 표어로 진행되는 행사에 월드투게더가 함께하게 돼 기쁘다"며 "공모전에 많은 아동·청소년들이 참여해 참전용사를 응원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충신 선임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밀양 성폭행 피해자에게 도움줬던 고 최진실” 재조명
- 류수영, 美 스탠퍼드 강단 섰다…기립박수
- “뼈만 남았다” 2년 만에 돌아온 우크라 포로
- 조국, 윤 대통령과 악수하며 “민심을 받드십시오”
- ‘비행기 탈때마다 이랬는데’…이렇게 위험하다니!
- ‘이 차가 진짜 주행한다고?’…깨진 창문, 청테이프 덕지덕지 넝마 모습에 경악
- ‘영일만 석유’ 액트지오 대표 오늘 기자회견…동해 가스전 의혹 해소될까
- “소름 돋아”… ‘기괴한 물고기’ 싱가포르서 발견
- 경북 댐공사 중 잠수부 2명 실종…심정지 발견
- 뭇매 맞는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들…직장 해고·영업 중단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