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 초·중·고 검정고시 17~21일 원서 접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남도교육청이 '2024년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원서를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받는다.
검정고시 원서 제출 시에는 응시자 신분증,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장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남도교육청이 ‘2024년도 제2회 초등학교·중학교·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응시 원서를 이달 17일부터 21일까지 5일간 받는다.
응시 원서는 현장 또는 온라인으로 제출하면 된다. 현장 접수는 도교육청 2층 강당과 진주‧통영‧김해교육지원청에서 진행한다. 온라인 접수는 현장보다 하루 앞당겨 20일 오후 6시까지 4일간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에서 한다.
도교육청은 올해 1회 차 검정고시부터 원거리 응시자들의 편의를 도모하기 위해 기존에 창원에서만 운영하던 고사장을 진주 지역까지 확대한다. 이에 응시생은 원서를 낼 때 본인의 희망 응시 지역을 선택해 해당 지역의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면 된다.
검정고시 원서 제출 시에는 응시자 신분증, 최종학력증명서, 여권용 사진 2장 등 관련 서류를 지참해야 한다. 응시 자격 및 원서 접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경남교육청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 7월 26일 교육청 누리집에서 시험 장소와 응시자 유의 사항을 알릴 예정이다. 이번 검정고시 시행일은 8월 8일이며 합격자는 8월 30일 오전 10시 교육청 누리집에서 공개한다.
박영선 도교육청 초등교육과장은 “검정고시는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교육과정을 마치지 못한 교육 취약 계층에 학력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는 뜻깊은 시험인 만큼 응시생이 불편함 없이 시험을 치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창원=박종완 기자 wan@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밀거울로 여성 얼굴 본 뒤'…한국인 자주 간다는 '베트남 카페' 실체
- ‘남혐’ 워마드서 얼차려 사망 훈련병 조롱 논란…軍은 자제 요구했는데
- '우주에서 1000일째 살고 있다'…최장 체류기록 경신한 '이 남자'
- '한 잔 마시고 푹 자야지'…비행기에서 '술' 마셨다간 '큰일' 납니다
- 대장암 수술 마친 전여옥, 근황 알렸다…“살아있는 것에 감사, 더 겸손해질것”
- [영상]'中드론, 해발 6000m 에베레스트서 15kg 짐 싣고 거뜬히 날았다'
- 교감 뺨 때린 초3 학부모, 사과 대신 이 말했다…“일방적 폭행 아냐, 진위 가리자”
- '도파민 중독' 사회적 문제라는데…알고 보니 '쾌락 호르몬' 아니다?
- 최소 25명 살해 '연쇄살인마' 농장 파보니…'사람 뼈 1만개 나왔다'
- 해변 모래 속 ‘기괴한 물고기’ 발견…한국도 서식지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