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S증권 "다음주 WWDC서 애플 AI 구체화···국내 밸류체인 주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S증권이 다음주 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를 앞두고 국내 증시에서 참고할 만한 종목들로 삼성전기(009150), LG이노텍(011070), LG디스플레이(034220), 비에이치(090460), 덕산네오룩스(213420), 이수페타시스(007660)를 꼽았다.
김윤정 LS증권 연구원은 7일 보고서에서 WWDC에서 애플의 인공지능(AI) 가이던스가 구체화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기·LG이노텍·이수페타 참고"
LS증권이 다음주 애플의 세계 개발자 회의(WWDC)를 앞두고 국내 증시에서 참고할 만한 종목들로 삼성전기(009150), LG이노텍(011070), LG디스플레이(034220), 비에이치(090460), 덕산네오룩스(213420), 이수페타시스(007660)를 꼽았다.
김윤정 LS증권 연구원은 7일 보고서에서 WWDC에서 애플의 인공지능(AI) 가이던스가 구체화될 것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애플의 신규 AI 디바이스의 판매 회복이 밸류 체인 내 기업들의 실적 개선을 판단하는 척도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김 연구원은 “애플이 앞서 AI 디바이스 출시를 위해 오픈AI, 구글 등 기업과 협상 진행 중이라는 보도로 현재 기대감이 조성된 상황”이라고 말했다.이어 “이번 행사에서 발표될 부분도 하드웨어상의 변화보다는 iOS(아이폰 운영체제)나Siri(시리)와 같은 운영체제상에서 타 클라우드형 AI서비스가 접목되는 형태로 나타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애플은 신규 AI 디바이스 출시를 통해 부진했던 판매량을 회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생성형 AI 서비스 운영 업체들은 새로운 AI수익모델 확보라는 점에서 윈윈 전략으로 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그는 “메모리 등 하드웨어 측면의 변화는 제한적일 것이고 디바이스 판매량도 뚜렷한 반등이 나타나지는 못하고 있다”면서 “신규 AI 디바이스들의 판매 호조 여부가 밸류 체인 내 기업들의 실적 개선을 판단하는 척도가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강동헌 기자 kaaangs10@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밀거울로 여성 얼굴 본 뒤'…한국인 자주 간다는 '베트남 카페' 실체
- ‘남혐’ 워마드서 얼차려 사망 훈련병 조롱 논란…軍은 자제 요구했는데
- '우주에서 1000일째 살고 있다'…최장 체류기록 경신한 '이 남자'
- '한 잔 마시고 푹 자야지'…비행기에서 '술' 마셨다간 '큰일' 납니다
- 대장암 수술 마친 전여옥, 근황 알렸다…“살아있는 것에 감사, 더 겸손해질것”
- [영상]'中드론, 해발 6000m 에베레스트서 15kg 짐 싣고 거뜬히 날았다'
- 교감 뺨 때린 초3 학부모, 사과 대신 이 말했다…“일방적 폭행 아냐, 진위 가리자”
- '도파민 중독' 사회적 문제라는데…알고 보니 '쾌락 호르몬' 아니다?
- 최소 25명 살해 '연쇄살인마' 농장 파보니…'사람 뼈 1만개 나왔다'
- 해변 모래 속 ‘기괴한 물고기’ 발견…한국도 서식지라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