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6/45’ 사진작가 염호영, 유기견 입양 홍보 위해 7년간 1000마리 촬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오는 8일(토) 방송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1,123회에서 유기견 사진작가 염호영이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염호영 작가는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프로필 사진, 가족사진을 비롯해 유기견 입양이나 노령견의 영정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펫 포토그래퍼'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염호영 작가와의 가슴 따뜻한 만남은 오는 8일(토)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8일(토) 방송되는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 1,123회에서 유기견 사진작가 염호영이 ‘황금손’으로 출연한다.
염호영 작가는 개와 고양이 등 반려동물의 프로필 사진, 가족사진을 비롯해 유기견 입양이나 노령견의 영정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펫 포토그래퍼’다. 염 작가는 유기견들의 매력을 잘 표현한 사진 한 장이 입양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생각에 2017년부터 7년간 1,000여 마리의 유기견 사진을 찍으며 입양 홍보를 돕고 있다.
그가 처음 유기견을 돕게 된 계기는 잃어버린 반려견을 찾기 위해 유기견 보호소를 방문했을 때라고. 유기견 보호소에 있던 아이들을 찍은 사진을 통해 안락사가 예정됐던 한 유기견이 해외로 입양을 간 것을 본 뒤 ‘내가 찍은 사진 한 장이 생명을 살렸다’라는 생각에 꾸준히 봉사하고 있다. 유기견 사진을 찍는 것 외에도 노령견 영정사진 무료 촬영, 유기견 임시 보호 등 다양한 선행으로 동물 사랑을 실천하고 있다.
‘황금손’ 출연을 앞두고 염호영 작가는 “사진을 찍으면서 ‘이 아이는 정말 예쁘다. 당연히 좋은 가족이 생기겠지’하는 아이도 입양처를 못 찾아 안락사됐다는 소식을 들으면 온몸에 힘이 빠지더라. 방송을 보고 많은 분이 생명의 소중함을 느끼고 유기견에 따뜻한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MBC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는 매주 좋은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인물을 ‘황금손’으로 초대해 로또 복권 추첨을 진행하고 있으며 복권기금이 지원되는 다양한 공익사업과 복지사업을 소개해 복권기금의 순기능을 알리고 있다. ‘생방송 행복드림 로또 6/45’와 염호영 작가와의 가슴 따뜻한 만남은 오는 8일(토) 저녁 8시 35분에 생방송으로 확인할 수 있다.
iMBC 김혜영 | 사진 제공 : MBC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 “소외된 사람들 많아” 곽튜브, 연이은 나눔 활동…‘로또 6/45’ 황금손 출연
- 합창단 '생명의 소리' 설립자 송종빈, '로또 6/45' 황금손 출연
- ‘로또 6/45’ 채연, 꾸준한 선행 화제 “도움 필요한 분야 다양해”
- ‘로또 6/45’ 조원희, 꾸준한 나눔 이유 “선행도 중독…이보다 더 보람찬 건 없어”
- ‘국가유공자 후손’ 배우 이정현, ‘로또 6/45’ 황금손 출연
- ‘로또 6/45’ 김정화, ♥유은성과 아프리카 아이 20명 후원 “삶의 아름다움 알게 해줘”
- 송재림, 생전 인터뷰 "장례식 축제 같길…부모보다 먼저 갈 수 없어" [이슈in]
- "성범죄자는 좀 빠져"…고영욱, 지드래곤 명성에 숟가락 얹다 뭇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논란…전처에 다른 남자와 잠자리 요구했나
- "더러운 인간" 이상아, 전 남편 김한석 맹비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