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전전기 함정 핵심기술 연구개발 완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화오션이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와 해석기술' 과제 수행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31일 서울 동작구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에서 과제 종료 회의를 하고 해당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음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완료한 수행 과제는 전전기 함정의 작전 운용에 있어 안정적인 전력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작전 전력 과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란 기자] 한화오션이 '함정 통합전력시스템 제어와 해석기술' 과제 수행을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한화오션은 지난달 31일 서울 동작구 국방신속획득기술연구원에서 과제 종료 회의를 하고 해당 연구과제를 성공적으로 수행했음을 인정받았다. 전기로 움직이는 전전기 함정은 작전 중에 고속으로 기동하며, 이에 따라 추진을 위한 대용량의 전력 부하가 소요된다. 고속 추진 중 고출력 전자기 무장을 사용할 경우 급격한 전력 사용량 증가로 추진 성능이 저하되거나 적시 전자기 무장 사용 불가, 함정 내 정전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번에 완료한 수행 과제는 전전기 함정의 작전 운용에 있어 안정적인 전력제어 기술을 바탕으로 작전 전력 과부하 등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최란 기자(ran@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젠슨 황 엔비디아 CEO "삼성 HBM, 테스트 진행 중…곧 공급받을 것"
-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 폭로 중인 유튜버 "44명 모두 공개한다"
- '전신 타투' 제거했다던 한소희, 옆구리에 남겨둔 비밀스러운 '꽃 타투' 공개 [엔터포커싱]
- 尹 "북 위협 좌시 않아…통일 대한민국도 더 강해져야 가능"
- 2주간 美 출장 떠난 이재용 회장, '삼성 위기' 타개할 해법 갖고 돌아올까?
- 서울대병원 "전공의 사태 해결 안되면 17일부터 전체 휴진"
- 재산분할 '1조3808억' 노소영 관장 "사회공헌에 힘쓸 것"
- 尹, '14억 아프리카'와 동반성장…"글로벌 중추 국가로"(종합)
- “호국영령에 묵념” 충북 곳곳 현충일 추념식 열려
- 종부세 개편론 '시동'…19년 논란 끝낼까 [초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