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앱 개편…자산관리 종합 플랫폼 도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워진 '하나원큐' 앱은 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한 것이 특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유자산 진단부터 투자까지 간편하게
“손님 의견 적극 반영해 대대적 개편”
[헤럴드경제=강승연 기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디지털 금융환경 변화에 발맞춰 다양한 금융 니즈를 충족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자산관리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7일 밝혔다.
새로워진 ‘하나원큐’ 앱은 개인화된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자산관리 중심의 종합 금융 플랫폼으로 한 단계 도약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메인화면에서 총자산·총지출 정보를 한 눈에 확인하고, 심화된 자산관리 영역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도록 개편했다. 이를 위해 시스템 간 분리 구축됐던 마이데이터 ‘하나 합’을 통합하고, 기존에 화면 연동으로 제공했던 방식을 화면 이동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손님의 보유자산을 진단하고 인공지능(AI) 투자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모바일 여정을 재설계했다. 외화 예·적금 및 펀드 가입 프로세스가 간소화되며, 보유자산 진단부터 상품 가입까지 쉽고 간편한 진행이 가능해졌다.
이밖에도 홈 화면을 손님이 원하는대로 구성할 수 있도록 홈 화면 편집기능을 추가하고, 분석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산관리에 유용한 메시지를 제공하는 등 개인화된 맞춤형 관리 기능을 강화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하나은행만의 디지털 자산관리 콘텐츠를 바탕으로 오랜 기간 청취한 손님들의 소중한 의견과 제안을 적극 반영해 대대적인 개편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손님들이 편리하게 하나원큐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pa@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나는 천재 아냐”…과학 석학들 만난 그가 꺼낸 한 마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 “유재석이 왜 여기서?”…르노 성수에 ‘틈만나면’ 출연진·‘선재 업고 튀어’ 임솔 방문한
- "하극상 앙금 아직?"…이강인 '2골 맹활약'에도 인터뷰 거절
- “김밥 먹었을 뿐인데” 미국서 품절 대란 일으킨 비결…‘틱톡’ 크리에이터 커뮤니티에 달렸
- 직장서 해고된 밀양 가해자 “심정지 온 듯, 다 잃었다…피해자에 죄송”
- “40% 파격 할인, 웬일이냐” 순식간에 동난 아이폰 알고보니
- “故최진실, 밀양 성폭행 피해자 도왔다”…20년만에 재조명
- ‘편스토랑’ 류수영, 美 스탠퍼드대 강단 섰다 ‘기립박수+사인회’
- "누군가를 비난하는 한국 문화 때문…" 클린스만 또 책임전가
- "밀양 성폭행 가해자 조카 맞다"…근무했던 무허가 국밥집 결국 철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