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반도체, SK에 1500억 규모 HBM 장비 공급 ···“TC본더 1위 자신”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미반도체(042700)가 SK하이닉스에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 장비인 '듀얼 TC 본더 그리핀'을 1500억 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한미반도체는 이번 수주로 누적액 3587억 원 규모의 TC 본더를 SK하이닉스에 공급하면서 회사의 최대 수주액을 경신했다.
한미반도체는 SK하이닉스의 8·12단 5세대 HBM(HBM3E) 제조를 위한 TC 본더를 단독으로 공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곽동신 부회장 "내년 매출 1조 달성"
한미반도체(042700)가 SK하이닉스에 고대역폭메모리(HBM) 제조 장비인 ‘듀얼 TC 본더 그리핀’을 1500억 원 규모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한미반도체는 이번 수주로 누적액 3587억 원 규모의 TC 본더를 SK하이닉스에 공급하면서 회사의 최대 수주액을 경신했다. 곽동신 한미반도체 부회장은 “원활한 TC 본더 공급을 위해 올해 상반기 여섯 번째 공장을 추가 확보했다”며 “듀얼 TC 본더 호조로 내년에는 매출 1조 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TC 본더는 여러 개의 D램을 수직으로 이어 붙이는 HBM을 만들기 위한 핵심 접합 장비다. 한미반도체는 SK하이닉스의 8·12단 5세대 HBM(HBM3E) 제조를 위한 TC 본더를 단독으로 공급한다. 세계 D램 3위인 미국 마이크론테크놀로지에도 이 장비를 납품했다.
최근 핵심 고객사의 TC 본더 공급망 다변화 움직임 속에서도 곽 부회장의 자신감은 여전하다. 최근 그는 개인 자금으로 3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매입하면서 한미반도체가 보유한 기술 경쟁력을 자신했다. 곽 부회장은 “TC 본더의 경우 네덜란드 ASMPT, 일본 신카와 등 경쟁사들이 등장했으나 44년이 넘는 업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HBM TC 본더 세계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으며 12개 글로벌 고객사와 거래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미반도체는 2002년 지적재산부 창설 후 10여 명의 전문인력을 통해 자사 기술 보호에도 주력하고 있다. 지금까지 총 111건의 특허를 포함해 120여 건에 달하는 HBM 장비 특허를 출원했다.
지난달 테크인사이츠는 한미반도체를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세계 10대 반도체 장비 기업으로 선정하기도 했다.
강해령 기자 hr@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미모의 아내 때문에…‘바이든 지지’ 조지 클루니, 백악관에 전화해 항의 왜?
- '나라 망신 제대로 시켰다'…한국인만 들어오지 말라는 일본의 '이곳'
- 휴대전화를 AS센터에 맡겼을 뿐인데…여성, 공포 휩싸였다 왜?
- '우주에서 1000일째 살고 있다'…최장 체류기록 경신한 '이 남자'
- '한 잔 마시고 푹 자야지'…비행기에서 '술' 마셨다간 '큰일' 납니다
- '비밀거울로 여성 얼굴 본 뒤'…한국인 자주 간다는 '베트남 카페' 실체
- 대장암 수술 마친 전여옥, 근황 알렸다…“살아있는 것에 감사, 더 겸손해질것”
- ‘남혐’ 워마드서 얼차려 사망 훈련병 조롱 논란…軍은 자제 요구했는데
- [영상]'中드론, 해발 6000m 에베레스트서 15kg 짐 싣고 거뜬히 날았다'
- 교감 뺨 때린 초3 학부모, 사과 대신 이 말했다…“일방적 폭행 아냐, 진위 가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