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퀘어'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4.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2.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2.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30.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해당 언론사의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서 작성된 기사입니다.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4.3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12.2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32.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63.4%, 23.4%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7일 연속 30.6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나 혼자만 밸류업 - 유안타증권, BUY
05월 27일 유안타증권의 이승웅 애널리스트는 SK스퀘어에 대해 "1Q24 연결 매출액은 4,983억원 (-14.6% YoY), 영업이익은 3,238억원(흑전 YoY)으로 6개 분기만에 흑자전환. 11번가의 수익성 중심 전략과 계열사 CAPEX 감소에 따른 FSK L&S의 외형이 축소되며 연결 매출액은 감소했으나 SK하이닉스의 흑자전환으로 지분 법손익이 (+)로 전환. SK하이닉스 지분가치 상승과 순차입금 변동, 크래프톤 매각을 반영한 동사의 적정 기업가치는 14.0조원. 투자 포트폴리오 성과도 지속적으로 나타날 것으로 예상. 목표주가를 기존 79,000원에서 100,000원으로 상향하고 투자의견 BUY를 유지"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10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왜 그게 노소영 건가요?"…폭발한 SK 직원들
- "편의점보다 낫다"…점심 해결하러 직장인들 '우르르'
- 엔비디아가 애플 제치자…SK하이닉스도 20만원 다시 돌파
- 리사 남친, 루이비통 제국 손에 쥘까?…5남매 치열한 후계 전쟁
- '현충일 욱일기' 입주민, 직업 '의사'라고 밝히자
- 아이돌이 '대학축제' 가는 이유가…'깜짝'
- '황의조 불법 촬영' 피해 여성 더 있나…형수 진술 보니
- "故최진실 '밀양 피해자' 도왔다"…경제적 지원 사실 '재조명'
- "교수 될 팔자였나"…지드래곤 사주풀이 보니 '소름'
- "발견 못했으면 어쩔 뻔"…불길 치솟는 하수구에 '분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