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셀러]푸바오 떠났지만…신간 '전지적 푸바오 시점'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보내진 국내 태생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전지적 푸바오 시점:아이러푸 에디션'이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교보문고가 7일 발표한 6월 1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푸바오와 바오패밀리 곁을 돌봐 온 송영관 사육사가 최근 출간한 '전지적 푸바오 시점: 아이러푸 에디션'이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떠나 중국으로 보내진 국내 태생 자이언트 판다 '푸바오'에 대한 관심이 여전히 뜨겁다. '전지적 푸바오 시점:아이러푸 에디션'이 출간과 동시에 베스트셀러 1위에 올랐다. 지난 주 1위를 재탈환 했던 모건 하우절의 '불변의 법칙'은 2위로 밀려나며 최근 화제성 짙은 신간에 따라 출렁이는 모습을 보였다.
교보문고가 7일 발표한 6월 1주차 베스트셀러 순위에 따르면, 푸바오와 바오패밀리 곁을 돌봐 온 송영관 사육사가 최근 출간한 '전지적 푸바오 시점: 아이러푸 에디션'이 종합 1위를 기록했다.
이 책은 지난해 출간한 내용에 애틋한 마음을 담은 마지막 편지가 추가된 개정 한정판으로 출시돼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여성 독자의 관심이 쏠렸다. 여성의 구매 비중이 87.2%로 압도적이었고 30대 여성 독자 구매 비중이 37.6%로 가장 높았다.
일본 인기 만화 시리즈 '원피스 108: 죽는 편이 나은 세계'가 55계단 상승해 종합 8위에 올랐다.
한야 야나기하라의 '리틀 라이프'가 18위에 진입했다. 북튜버나 방송 추천이 아닌 숏폼 콘텐츠로 주목을 받았다. 이 책을 읽는 독자들이 눈물을 흘리는 장면으로 구성된 영상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타고 퍼지면서 관심이 불어났다.
소설 분야에서는 독자들 사이에서 책에 대한 감상이 공유되며 출간한 지 오래된 소설들이 '역주행'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설 부문에서 양귀자의 '모순', 최진영의 '구의 증명' 등이 탄탄한 인기를 유지했다.
▶ 교보문고 6월 1주차차 베스트셀러 순위(5월 29일~6월 4일 판매 기준) |
1. 전지적 푸바오 시점: 아이러푸 에디션(송영관/위즈덤하우스) 2. 불변의 법칙(모건 하우절/서삼독) 3. 나를 소모하지 않는 현명한 태도에 관하여(마티아스 뇔케/퍼스트펭귄) 4. 흔한남매 16(흔한남매/미래엔아이세움) 5. 마흔에 읽는 쇼펜하우어(강용수/유노북스) 6. 하루 한 장 나의 어휘력을 위한 필사 노트(유선경/위즈덤하우스) 7. 모순(양귀자/쓰다) 8. 원피스 108: 죽는 편이 나은 세계(오다 에이치로/대원씨아이) 9. 나의 히어로 아카데미아 40(호리코시 고헤이/서울미디어코믹스) 10. 세이노의 가르침(세이노/데이원) |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민수 기자 maxpress@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책볼래]다크 투어…'타인의 고통'에 대한 방관과 공감 사이
- 견고할 것만 같은 가족 틈을 비집는 균열…'백년해로외전'
- 밀리의서재, 오디오북 '오오데이' 6월 테마 '도파민 디톡스'
- "민주주의 반대말은 공산주의가 아니라 불통과 독재, 입틀막이다"
- '해리 포터' 말포이가 머글들에게…'마법 지팡이 너머의 세계'
- 인간 두뇌 흡수한 AI가 절대 악으로 치닫는 파멸의 세계
- 스포츠 영웅들을 해부해보았다…'올림픽에 간 해부학자'
- 한국문학번역원, 파리 올림픽 앞두고 현지서 K-문학 소개
- 폭주하는 더위…'기후 위기' 종말론은 어디까지 사실일까
- 만화가협회, 이달의 출판만화에 '커튼 뒤에서' 등 4편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