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고’ 홍콩∙마카오→콩고∙케냐까지…해외 70여 개국 동시 방영 ‘K-드라마 위상 떨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해외 70여 개국에서 동시 방영 중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웨이브(Wavve), 티빙, 왓챠에서 공개되는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극본 정다희/연출 이성택/원작 호롤(영상출판미디어)/제작 ㈜넘버쓰리픽쳐스/이하 '조폭고')가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원성윤 기자]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 해외 70여 개국에서 동시 방영 중이다.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웨이브(Wavve), 티빙, 왓챠에서 공개되는 드라마 ‘조폭인 내가 고등학생이 되었습니다’(극본 정다희/연출 이성택/원작 호롤(영상출판미디어)/제작 ㈜넘버쓰리픽쳐스/이하 ‘조폭고’)가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OTT 통합검색 및 추천 플랫폼 ‘키노라이츠’에 따르면 6월 2주 차(5/27~6/2) 통합 콘텐츠 랭킹에서 ‘조폭고’가 7위에 오르는 등 공개 첫 주부터 유의미한 성과를 냈다.
‘조폭고’는 지난 5일 3, 4부 공개 직후 티빙 실시간 인기 시리즈 1위를 차지하며, 흥행의 청신호를 이어갔다. 윤찬영(송이헌, 김득팔 역)과 봉재현(최세경 역)을 필두로 한 흥미진진하고도 유쾌한 스토리는 시청자들을 끌어당기는 데에 성공했다. 여기에 삶과 어른에 대한 은근한 통찰이 묻어 있는 이들의 이야기가 어떤 방향으로 흘러갈지 호기심을 갖게 했다.
이러한 ‘조폭고’는 한국을 넘어 홍콩, 마카오,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에서도 동시 방영 중이다. 아프가니스탄, 이란, 이라크 등을 포함한 중동의 20여 개국과 남아프리카 공화국과 콩고, 케냐, 가나 등을 포함한 아프리카 50여 개국에서도 ‘조폭고’를 만나볼 수 있다.
한국을 넘어 세계 전역에 ‘K-드라마’의 위상을 떨치고 있는 ‘조폭고’가 앞으로 무슨 이야기를 들려줄지 기대감과 설렘이 고조된다.
판타지 휴먼 드라마 ‘조폭고’는 매주 수요일 오후 4시 웨이브(Wavve), 티빙, 왓챠를 통해 OTT에서 먼저 공개되며, 채널에서는 12일 라이프타임을 통해 단독 공개된다. socool@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혜련, 조카 깜짝 공개...키 189cm 모델 이상빈이었다
- ‘이혼’ 윤민수, 아들 윤후 졸업식에 전처와 함께 참석
- 지연, ♥황재균 벤치클리어링 논란에 악플 세례...“남편 관리해”
- 길건 “10년째 맨발 걷기, 다 함께 건강해져요~” (서울 K-맨발걷기 페스티벌) [SS쇼캠]
- 20기 정숙 ‘뽀뽀남’=영호였다! 외박 제안→“내 입술 촉촉해?”(‘나는 솔로’)
- A매치 데뷔만 4명…‘손흥민·이강인 멀티골’ 김도훈호, 싱가포르 7-0 대파…3차 예선 진출 확정[
- 강민경, 음주운전 오해 사전 차단...“모든 걸 잃을 선택 안 해”
- 워터밤, 7월 13일 개최…“2024년 제주 워터밤 여신은 누구?”
- 13년만에 호흡 맞춘 ‘세기의 부부’ 김태용·탕웨이, “자극 주는 배우→개구쟁이 ‘딸바보’
- ‘57세’ 김성령, 할머니 됐다…“후원아동, 세 아이 출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