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불법무기 반입 원천봉쇄” 토종 X-Ray 검색기…대만시장 진출 성공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보안검색기기 전문생산업체 ㈜에이리스는 보안용 수하물 X-Ray 검색기 'AIXAC-RX(아이작-알엑스)'가 대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은닉 위험물품 자동탐지 인공지능(AI) 솔루션이 탑재된 보안용 X-Ray 검색기로, 지난해 정부 연구개발(R&BD) 지원사업을 통해 에이리스가 자체개발에 성공, 현장 활용검증도 마쳤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보안검색기기 전문생산업체 ㈜에이리스는 보안용 수하물 X-Ray 검색기 ‘AIXAC-RX(아이작-알엑스)’가 대만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은닉 위험물품 자동탐지 인공지능(AI) 솔루션이 탑재된 보안용 X-Ray 검색기로, 지난해 정부 연구개발(R&BD) 지원사업을 통해 에이리스가 자체개발에 성공, 현장 활용검증도 마쳤다.
AIXAC-RX는 위험물질을 분별하는 AI와 특정 객체 자동식별 AI가 핵심기술로 가연성 물질이나 불법무기, 소형저장장치는 물론 마약 같은 위해물을 자동탐지할 수 있다.
공공기관, 경기장, 행사장을 비롯해 공항이나 항만에서 불법물질을 걸려낸는데 최적화된 국산 X-Ray 검색기다.
특히 수개월에 걸친 영상 판독 및 장비 사용 교육이 필요한 기존 장비와 달리 AIXAC-RX에 내재된 AI가 1차 식별한 객체를 판독해 정보를 제공, 저숙련 판독자도 손쉽게 사용가능하다.
장비의 수요에 비해 고숙련 판독자를 채용키 어려운 기관들이나 경호업체들의 고민을 해결할 수 있다.
이번에 대만 바이어들은 AIXAC-RX의 마약 및 소형저장장치 적발용 AI와 가연성 액체 여부 판단 기술에 큰 만족을 보였다.
를 통해 지난 4월 대만 A사와 수출 계약 및 대리점 계약을 체결하는 데 성공했다. 대리점 계약으로 A사는 대만에서 해당 제품의 독점적 판매 지위를 갖게 됐다.
현재 에이리스는 대만의 민간연구소와 정부기관 등과 접촉해 수요처들이 필요로 하는 기술 및 기능을 추가키 위해 기술고도화에 나서고 있으며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케냐의 바이어들과도 수출협상을 진행 중이다,
또 하반기에는 ‘KAIST GCC의 유망중소기업 글로벌업 지원사업’을 통해 북미 시장 진출도 추진하고 있다.
김정미 ㈜에이리스 대표는 “해외 바이어들의 요구사항인 실증검증까지 완료했다며 ”한국형 스마트 수화물 검색기가 대만뿐만 아니라 세계 곳곳에 설치될 수 있도록 기술확장과 시장공략에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지드래곤 “나는 천재 아냐”…과학 석학들 만난 그가 꺼낸 한 마디 [이노베이트 코리아 2024]
- "밀양 성폭행 가해자 조카 맞다"…근무했던 무허가 국밥집 결국 철거
- "하극상 앙금 아직?"…이강인 '2골 맹활약'에도 인터뷰 거절
- “송강호가 아깝다” 대박인 줄 알았더니…400억 베팅 디즈니 ‘발칵’
- "밀양 가장 악질 가해자…공공기관 근무" 4번째 신상도 공개됐다
- 성유리, 80.9㎏ → 50.1㎏…출산 후 30㎏ 감량 성공
- “40% 파격 할인, 웬일이냐” 순식간에 동난 아이폰 알고보니
- 7공주 막내 박유림, 알고보니 대치동 수학 강사…'유퀴즈'서 근황 공개
- ‘편스토랑’ 류수영, 美 스탠퍼드대 강단 섰다 ‘기립박수+사인회’
- “장난 아님, 웬만한 아파트 한 채 값이었잖아?”…뉴진스 대학축제 기부액 봤더니 [투자3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