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지민, 5월 K팝 男아이돌 인기투표 1위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글로벌 아이돌 인기투표에서 5월 남자 개인 랭킹 1위를 차지하며 독보적 인기를 뽐냈다.
지민은 지난 5월 31일 마감된 K팝 아이돌 투표 앱 아이도키(iDOKI)가 진행한 남자 개인 랭킹 5월 투표에서 총 395만 8513표를 획득하며 지난 4월에 이어 2개월 연속 1위에 올랐다.
아이도키는 일본을 거점으로 시작해 올해부터 글로벌 팬 커뮤니티로 도약, K팝 팬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펼치고 있으며 우승에 따른 보상으로 지민은 일본 도쿄 크로스 신주쿠 비전에서 7일 동안 대형 스크린 광고를 얻게 됐다.
또 지민은 지난주(5월 27일~6월 2일) 인기 아티스트 사진을 선정하는 ‘아이모먼트(iMoment)’에서 1위에 올라 11주 연속 왕좌를 지키며 막강한 팬덤 화력을 입증했다.
이는 매주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아티스트별로 일주일 동안 커뮤니티에 업로드된 게시물 가운데 ‘좋아요’ 수가 가장 많은 아티스트 사진을 특별 노출하는 기획으로, 지민은 지난 3월 셋째 주(3월 18일 ~ 3월 24일) 첫 참가 이후 단 한 주도 놓치지 않고 연이어 1위를 차지해 식지 않는 압도적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
한편, 지민은 지난해 12월 입대해 현재 5사단 예하 포병대대에 전속되어 국방의 의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최근 경남교육청에 1억 원의 장학금을 기탁해 경남 지역 학생을 위한 선행으로 군 복무 중에도 본보기를 전했다.
윤소윤 온라인기자 yoonsoyoo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문] 김준수 측 2차 입장문 “김준수 명백한 피해자, 어떠한 잘못도 없어”
- 쯔양 “있는 대로 다 말할 것”···‘구제역 공갈 혐의’ 재판 출석
- ‘세계는 지금’ 美 트럼프 2기는 ‘공화 천국’?···차기 내각의 구성원 조명
- [종합] ‘김준수 협박 금품 갈취’ 아프리카TV 여성 BJ, 구속 송치
- 에이핑크 윤보미, ‘나솔사계’ MC 신고식 완료! “빠짐없이 다 안다”
- 세이마이네임 키운 김재중의 성공···프랑스 공영방송채널 다큐서 조명
- 가수 태양, 비스테이지로 공식 팬 커뮤니티 오픈
- TWS(투어스), 신보 콘셉트 필름 추가 공개! 겨울 감성 가득 ‘첫사랑 소년美’
- 뉴진스 민지·하니, 日 매거진 ‘SPUR’ 2025년 1월호 표지 장식
- [종합] 김재중, 부모님 금술까지 챙긴다고? “내 카드 많이 쓰셨으면” (편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