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UP] 6/7일 주요 일정
6월 7일 뉴스업 주요 일정 정리합니다.
경북 포항 영일만 일대 석유와 가스 매장 가능성을 분석한 미국 액트지오의 비토르 아브레우 고문이 정부세종청사에서 기자회견을 엽니다.
영일만 일대 석유와 가스 개발의 경제적 타당성과 액트지오를 둘러싸고 제기된 신뢰성 논란에 대해 설명할 것으로 보입니다.
22대 국회 전반기 원 구성 법정 시한인 오늘, 우원식 국회의장과 여야가 막바지 협상을 벌입니다.
여야는 법제사법위와 운영위원장 등을 서로 가져가야 한다는 입장을 고수하며 견해차를 좁히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성남시장 시절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과 성남 FC 후원금 의혹 사건 재판에 출석합니다.
오후에는 이 대표의 방북 비용을 쌍방울 그룹이 대납하게 한 혐의로 기소된 이화영 전 경기도 평화부지사의 1심 선고도 예정돼있습니다.
SG증권발 주가폭락 사태의 핵심 인물로 지목된 라덕연 전 투자자문사 대표가 김익래 다우키움그룹 회장을 주범으로 지목하며 손해배상을 청구한 소송의 변론기일이 오늘 열립니다.
라 대표는 미신고 유사 투자 자문업체를 운영하며 시세를 조종해 7천3백억 원대 부당이익을 챙긴 혐의로 별도 재판을 받고 있습니다.
뉴스업 주요 일정이었습니다.
YTN 윤재희 (younjh@ytn.co.kr)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조서에 남은 황의조 '추가 불법촬영' 정황..."처분 왜 미루나"
- '삼남매'에 혼외자녀까지...'SK 승계' 진흙탕 싸움되나 [Y녹취록]
- [단독] 수백억대 '브릿지론 사기' 적발..."농협은행 직원이라 믿어"
- [자막뉴스] "민희진 떠나라" 국제청원 등장...단월드 의혹·팬덤 갈등은 계속
- 협정 종료 임박한 '7광구' 분쟁지역 되나...中까지 침 삼킨다 [지금이뉴스]
- 세계적 암 권위자 "조폭들 암 치료 효과 더 좋아...왜?"
- [날씨] 내일부터 날씨 급변... 오전 동해안 비
- "피해자 탄원서도 소용 없다" 양형요소마저 뛰어넘는 김호중의 만행 [Y녹취록]
- "돈 때문에 수학여행 못 가"…비용 대신 내준 학부모가 전한 '솔직 심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