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유튜브쇼핑 성과 증명이 관건-신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투자증권은 7일 카페24(042000)에 대해 유튜브쇼핑의 성과에 따라 주가 흐름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카페24는 매출액 업사이드를 얼마나 보느냐에 따라서 밸류에이션이 달라지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편안한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유튜브쇼핑 성과 증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원다연 기자] 신한투자증권은 7일 카페24(042000)에 대해 유튜브쇼핑의 성과에 따라 주가 흐름이 결정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김아람 신한투자증권 연구원은 “카페24는 매출액 업사이드를 얼마나 보느냐에 따라서 밸류에이션이 달라지는 기업”이라며 “앞으로 편안한 주가 상승을 위해서는 유튜브쇼핑 성과 증명이 더욱 중요해질 것”이라고 평가했다.
김 연구원은 “현재로서는 유튜브쇼핑 매출 기여를 추정하는데 한계가 있지만, 파트너사인 구글이 생태계 확장에 적극적인 만큼 영업환경 자체는 계속해서 개선되고 있다고 평가”라고 밝혔다.
구글은 국내 유튜브쇼핑 생태계 확장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는 평가다. 김 연구원은 “쿠팡이 첫번째 쇼핑 제휴 파트너사로 합류했고, 크리에이터들은 자체 브랜드 외 쿠팡 상품도 영상에 태그할 수 있게 됐다”며 “또 6월 내 세계 최초로 유튜브쇼핑 전용 스토어 기능을 오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원다연 (here@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700조 넘은 공공기관 부채…이자비용으로 11조 썼다
- 운문댐서 하청업체 잠수부 2명 숨져…밸브 열리며 빨려들어가
- ‘스토크 킹’ 배준호, 데뷔전 데뷔골로 한국 축구 왕세자 예약
- "키우기 힘들어"…지적장애 친딸 살해한 30대 母[그해 오늘]
- ‘밀양 성폭행 가해자’ 폭로하며 “내가 맞다” 싸우는 유튜버들
- 카드 3배 결제 수수료 챙기면서…포장도 수수료 뗀다는 배민
- 한전 202조· LH 153조 '빚더미'…공염불 된 '공공기관 개혁'
- 꼬치꼬치 캐물어 보니 더 맛있는 '꼬치구이'[이우석의 식사]
- “故최진실, 밀양 성폭행 피해자 도왔다”…20년만에 재조명
- ‘100일’ 앞둔 ‘정용진號’ 신세계…'사촌동맹·수익개선' 진두지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