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의 투자노트] 바이든 "美·나토, 우크라서 물러서지 않을 것"

고유미 외신캐스터 2024. 6. 7. 07:36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모닝벨 '부자들의 투자노트' - 고유미 외신캐스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프랑스에서 열린 '노르망디 상륙작전' 80주년 기념식에 참석해 우크라이나에 대한 변함없는 지지를 강조했습니다. 

80년 전 제2차 세계대전에서 전 세계가 힘을 합쳐 나치 독일을 물리쳤던 것처럼 이제는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에 맞서야 한다는 건데요. 

바이든 대통령은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 나토 그리고 50개 이상 국가로 이뤄진 동맹국이 우크라이나에서 물러서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러시아의 민주주의 위협에 맞서 싸워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같은 독재자에게 굴복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이라고 말했습니다. 

[조 바이든 / 美 대통령 : 미국과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그리고 우크라이나와 함께 굳건히 서 있는 50개국 이상의 연합체는 물러서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가 물러서면 우크라이나는 억압당할 것이고, 거기서 끝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우크라이나의 이웃 국가들과 전 유럽이 위협받을 것입니다. 세계의 독재자들이 우크라이나에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우리가 이 불법 공격을 방치하는지 주의 깊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우리는 그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괴롭힘과 독재자들에게 굴복하는 것은 상상할 수 없는 일입니다.]

당신의 제보가 뉴스로 만들어집니다.SBS Biz는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리고 있습니다.홈페이지 = https://url.kr/9pghjn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i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