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건설 올해 신규 수주액 1조 원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부건설이 올해 신규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동부건설은 최근 국가철도공단이 종합심사낙찰제(종심제) 방식으로 발주한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 신설공사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총 공사금액은 2925억 원이며 주관사인 동부건설의 수주 금액은 2048억 원이다.
동부건설은 이번 공사를 포함해 올해 현재까지 약 1조1200억 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부건설이 올해 신규 수주액 1조원을 돌파했다.
동부건설은 최근 국가철도공단이 종합심사낙찰제(종심제) 방식으로 발주한 ‘춘천~속초 철도건설 제2공구 노반 신설공사 기타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공사는 강원 춘천시 신북읍 산천리부터 화천군 간동면 간척리 일원까지 11km 구간에 터널과 노반을 신설하는 사업이다. 총 공사금액은 2925억 원이며 주관사인 동부건설의 수주 금액은 2048억 원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57개월이다.
총 8개 공구로 나눠 진행되는 춘천~속초 철도건설 공사(동서 고속화 철도 사업)는 총사업비가 1조 6000억 원에 달하는 대형 프로젝트다. 발주 단계에서부터 높은 관심을 받으며 건설사들 간에 치열한 경쟁을 벌였다.
동부건설은 이번 공사를 포함해 올해 현재까지 약 1조1200억 원의 신규 수주를 기록했다. 올해 1월 ‘대한민국 축구 종합센터 신축공사’ 단독 수주를 시작으로 ‘금양 3억셀 2차전지 생산시설 추가공사’‘ 울산 남구 신정동 공동주택 신축공사’ ‘부산항 진해신항 준설토투기장 1공구’ ‘서울 양천우체국 복합청사 건립공사’ 등 공공과 민간 영역에서 각각 5000억 원 이상의 고른 수주 실적을 거두며 포트폴리오 다각화에서 성과를 거두었다. 올해 1분기 기준 수주 잔고는 약 9조 5000억 원을 기록하고 있다.
김영주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비행기 탈때마다 이랬는데’…이렇게 위험하다니!
- 유은혜 전 교육부 장관 남편, 자택 인근 차량서 숨진 채 발견
- 경북 댐공사 중 잠수부 2명 실종…심정지 발견
- 여성 대통령 뽑힌지 하루도 안돼 현직 여성 시장 피살
- 5·18 때 일장기 내건 부산 아파트 현충일엔 ‘욱일기’ 게양…서경덕 “처벌법 만들어야”
- KBS, 김호중 출연금지 ‘유지’…“어린이 인격 형성·정서에 악영향”
- 뭇매 맞는 ‘밀양 집단 성폭행’ 가해자들…직장 해고·영업 중단이 끝?
- ‘밀양 성폭행’ 피해자, “가해자 44명 공개 동의한 바 없다”
- 고민정 “기내식으로 특별한 거 먹은 기억 없다”
- 손주들 앞서 베트남 며느리 성폭행 시도 80대 법정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