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뷰티에 푹빠진 외국인들…서울 곳곳 누빈다
보고 해보고 배우는 체험프로 눈길
메이크업·헤어 등 300개 기업 참여
홍대·성수·광화문·명동 지역 활용
주요 거점별로 각기 다른 테마 인기
한국방문의해위원회(위원장 이부진)는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 등과 함께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서울에서 진행한다. 1일 개막한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은 기존 쇼핑 중심 축제를 넘어 ‘K-뷰티’의 매력을 관광객이 서울의 여러 명소에서 다양하게 경험하고 느끼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국내 메이크업, 헤어, 패션, 의료와 웰니스 등의 분야에서 330여 개 기업이 참여했다.
관광과 뷰티산업의 시너지 효과를 높이기 위해 서울 홍대, 성수, 광화문, 명동 등 관광객들이 선호하는 주요 명소를 페스티벌의 거점 지역으로 활용했다. 홍대지역의 헤어 및 메이크업 행사, 성수 지역의 패션, 명동 지역의 리워드이벤트 등 지역 거점별로 각기 다른 테마를 운영해 여러 곳을 고루 방문하도록 유도했다. 또한 체험프로그램과는 별도로 헤어 분야 기술교육, 의료 웰니스 업계 기업상담 등 기업간의 B2B 프로그램도 실시한다. 이와함께 헤어, 메이크업, 패션, 유통 등 협업 기업과 항공 및 숙박, OTA(온라인여행사) 기업들의 할인, 판촉 행사 등도 페스티벌 기간에 만날 수 있다.
○지역별 특화 테마 프로그램 눈길
패션에 특화된 성수 지역은 연무장길 일대에서 패션 레시피, 포토 스튜디오 체험 등을 진행한다. 30일까지 팝업스토어 ‘마블성수’에서 K-뷰티와 패션 제품 전시 및 화보촬영 콘셉트의 포토존을 운영한다. 19일 디자이너 비건타이거의 K-패션 트렌드 특강과 26일 퍼스널 이미지 컨설턴트 바이허의 스타일링 특강도 주목할 행사다.
이번 페스티벌에 참여한 협력기업이 별도로 운영하는 체험 프로그램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제니하우스는 30일까지 외국인 대상 헤어 기술교육 세미나, 행사 홍보물을 활용한 포토존 구성 및 인증 이벤트를 실시하고, 박준 뷰티랩은 17일 국내 미용학과 보유 대학과 연계해 해외 유학생 헤어 기술 교육세미나 및 헤어쇼를 진행한다. 설화수는 ‘북촌 설화수의 집’에서 13일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밖에 롯데백화점은 11일 브랜드 연계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메이크업 시연을 연다.
그외 항공 숙박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이스타항공, 에어서울은 해외발 한국 항공권 할인을 실시한다. 서울신라호텔, 메이필드 서울,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서울 강남, 파라다이스 카지노 워커힐은 외국인 사전예약자를 대상으로 전용숙박 패키지 출시 및 객실 할인을 제공한다. 이밖에 하나투어ITC, 크리에이트립은 K-뷰티와 연계한 특별기획 상품을 운영한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효리, 풀 메이크업→민낯 셀프 공개…“속았지?” [DA★]
- 최연수, 한껏 자랑한 볼륨감…핫하다 핫해 [DA★]
- 김윤아 “워터밤, 솔직히 음악 페스티벌 아니지 않나요” 소신 발언 (라디오스타)[TV종합]
- 유명 트로트 가수 집 주소 알아내 찾아간 경찰…직위 해제
- 박기량 충격, 165만원 월세 살면서 “한달 배달비 300만원” (사당귀)[TV종합]
- 오또맘, 전신 레깅스 입고 댄스…적나라한 볼륨 몸매 [DA★]
- 이효리, 바지 대신 팬티스타킹만? 독특 패딩 패션 [DA★]
- 기은세, 이민정 이혼 승소 돕는다…프로 변호사 변신 (그래, 이혼하자)
- “가슴 만져 봐도 돼요?” 구남친 발언에 구여친도 ‘어이 상실’ (구남친클럽)
- 한가인 응급실行 “새벽에 죽을 뻔…일어나지도 못해” (자유부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