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발전·가족 건강 염원담아 힘찬 레이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강원도민달리기 대회가 오는 8일 영월군·평창군·정선군에서 일제히 열린다.
6월 호국 보훈의 달 제25회 영월군민달리기대회가 오는 8일 영월읍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이날 평창군청 광장에서도 제25회 강원도민달리기 평창군대회가 열린다.
하이원리조트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함께 달려요! 탄탄대로 강원세상'이란 슬로건으로 초록의 계절을 맞아 정선읍내 일원에서 건강을 다지는 걷기행사로 진행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숙원사업 촉구 서명운동도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1주년을 기념하는 강원도민달리기 대회가 오는 8일 영월군·평창군·정선군에서 일제히 열린다.
6월 호국 보훈의 달 제25회 영월군민달리기대회가 오는 8일 영월읍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진행된다. 올해 달리기대회에서는 1000여명 참가자들이‘특별자치 새 희망! 새 출발! 2024 도민 대통합 Run To 강원’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내딛는다. 참가자들은 광장을 출발, 동강대교∼덕포제방도로∼발전소삼거리를 돌아오는 총 6㎞ 코스에서 시원한 동강 바람을 안고 힘찬 레이스를 펼칠 예정이다.
이날 평창군청 광장에서도 제25회 강원도민달리기 평창군대회가 열린다. 군청광장을 출발, 평창 강변도로∼상리교(반환점)∼평창교육지원청∼농협 평창군지부 앞을 거쳐 군청광장으로 돌아오는 4㎞ 거리를 달리거나 걷기를 하며 건강을 다진다. 특히 평창군과 평창읍번영회는 이날 지역 숙원사업인 제천∼평창간 고속철도 제5차 국가 철도망 구축계획 반영을 촉구하는 군민 서명운동과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정선군민의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기원하는 제25회 정선군민걷기대회가 8일 오전 8시 정선공설운동장옆 농구장에서 개최된다. 하이원리조트가 협찬하는 이번 대회는 ‘함께 달려요! 탄탄대로 강원세상’이란 슬로건으로 초록의 계절을 맞아 정선읍내 일원에서 건강을 다지는 걷기행사로 진행된다. 참가한 군민들은 6㎞의 코스를 걸으며 지역 최대 현안인 가리왕산 올림픽 국가정원 유치를 위한 의지를 결집한다. 참가자들은 행사장인 정선공설운동장 농구장을 출발해 정선2교를 거쳐 소방서~진성주유소~남산밑 도로~정선1교~강변우회도로를 거쳐 출발지인 정선공설운동장으로 돌아오는 코스를 걷는다. 참가비는 무료며 참가자 전원에게 경품과 함께 기관단체에서 후원한 경품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신현태·유주현·방기준
#레이스 #강원도민달리기 #평창군 #참가자 #참가자들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9·19 군사합의 효력정지안 국무회의 통과
- 천공 "우리도 산유국 될 수 있다"… 1월 발언 화제
- 서울양양고속도서 '지폐' 휘날려… 돈 주우려는 운전자들로 한때 소동
- ‘얼차려 사망’ 훈련병 병원 뺑뺑이 돌았다
- 수백억 들인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 저녁밥만 먹고 간다?
- 양양해변 3.3㎡당 8000만원 ‘부르는 게 값’
- 104세 철학자의 조언 “80세까지 늙었다고 느끼지 않았다”
- “15년 재산세 납부한 조상땅 빼앗겨 억울”
- [자막뉴스] 21년 만에 초강력 태양폭풍… 강원 화천서 ‘오로라’ 관측
- 강릉 정동진 앞바다서 수영실력 뽐내는 물개 포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