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은영 박사, 오늘(6일) 부친상…추모 물결
조연경 기자 2024. 6. 6. 16:35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가 부친상을 당했다.
업계에 따르면 오은영 박사의 부친 고(故) 오준근 씨는 6일 별세했다. 향년 94세.
오은영 박사는 앞선 방송에서 아버지에 대한 애틋하고 감사한 마음을 드러낸 바 있어 눈길을 끈다. 지난 2021년 KBS 2TV '대화의 희열3'에 출연한 오은영 박사는 부모님의 영향으로 육아의 신이 될 수 있었던 과거를 회상하며 특히 "아버지가 아주 합리적인 분이었다. 정당성의 인정을 경험하고 컸다"고 고백했다.
또 같은 해 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에 출연했을 땐 "제가 중학교 2학년 무렵 아버지가 위암 초기 진단을 받았다. 아버지가 수술 전날 오빠와 저를 방으로 불러 '너무 동요 되지 말고 무슨 일이 있어도 공부 열심히 하라'면서 통장을 주셨다. 그 때 '아버지 건강 회복을 위해 의사가 되겠다' 결심했다"고 밝혔다.
실제 연세대 의대를 졸업한 오 박사는 SBS 육아 예능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를 통해 큰 반향을 일으켰으며, 현재 채널A '요즘 육아 금쪽같은 내 새끼' '오은영의 금쪽 상담소', MBC '오은영 리포트- 결혼지옥' 등에 출연 중이다.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오은영 박사에게 위로와 도움을 받은 대중들이 상당한 만큼, 고인을 향한 많은 추모와 애도의 인사가 전해지고 있다. 고인의 빈소는 서울 연세대 신촌 세브란스 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됐으며, 발인은 오는 8일 오전 7시, 장지는 용인 평온의 숲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JTBC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이재명 "뜬금없는 산유국론"…국민의힘 "찬물 끼얹는 치졸한 시비"
- 부산 아파트에 내걸린 욱일기…"선 넘었다", "현충일에 제정신인가"
- [단독] 검찰, 김건희 여사 '공개 소환' 방침…"특혜 시비 차단"
- 국방부 첫 보고서엔 '임성근 혐의' 빼곡…엿새 뒤 전부 빠졌다
- [돌비뉴스] 시인으로 변신한 추미애? 세로로 읽자 나온 내용이…
- [단독] 명태균 "국가산단 필요하다고 하라…사모한테 부탁하기 위한 것"
- 투표함에 잇단 방화 '충격'…미 대선 앞두고 벌어지는 일
- 기아의 완벽한 '결말'…우승에 취한 밤, 감독도 '삐끼삐끼' | JTBC뉴스
- "마음 아파도 매년 올 거예요"…참사 현장 찾은 추모객들 | JTBC뉴스
- 뉴스에서만 보던 일이…금 20돈 발견한 경비원이 한 행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