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약 중독 연기도 문제없다…지성 신들린 연기에 감탄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지성이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흥행을 이끌고 있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방영되는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지성 분)이 사건의 전말을 밝혀내는 추적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로 6.1%의 시청률로 시작한 이래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단 4회 만에 8.2%(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까지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황혜진 기자]
배우 지성이 SBS 금토드라마 ‘커넥션’ 흥행을 이끌고 있다.
'커넥션'의 상승세가 무섭다.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방영되는 ‘커넥션’은 누군가에 의해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마약팀 에이스 형사 장재경(지성 분)이 사건의 전말을 밝혀내는 추적 서스펜스 스릴러 드라마로 6.1%의 시청률로 시작한 이래 매회 최고 시청률을 경신하며 단 4회 만에 8.2%(닐슨코리아 수도권 가구 기준)까지 상승했다.
4회 연속 동시간대 시청률 1위를 기록한 것은 물론 ‘커넥션’은 콘텐츠 커뮤니티 키노라이츠에서 제공한 콘텐츠 통합 랭킹에서도 줄곧 상위권에 랭크됐다. 화제성 분석 업체 굿데이터 펀덱스에 따르면 배우 지성은 5월 5주차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순위에서 8위를 차지했다.
방송 시작과 동시에 화제성과 작품성을 모두 인정받은 ‘커넥션’의 중심에는 지성이 있다. 지성은 마약에 강제로 중독된 형사 장재경을 그야말로 미친 연기력으로 풀어내며 몰입도를 극대화했다.
특히 마약 중독 후 이상 행동을 보이는 모습과 마약으로 인해 점차 피폐해지는 모습을 디테일하게 그려내며 소름 끼치는 열연을 이어갔다. 금단 현상에 휩싸인 연기는 숨 쉬는 타이밍을 잊게 할 정도로 시청자들을 극한으로 몰아붙였다. 어떤 수식어도 충분하지 않은 절정의 연기력이었다.
지성은 점차 극이 전개됨에 따라 밝혀지는 인물들의 관계와 그 관계 속에서 혼란스러워하는 감정까지도 놓치지 않고 섬세하게 풀어냈다. 유려한 완급 조절로 극에 긴장감을 선사했고, 권율(박태진 역), 원종수(김경남 역)와의 팽팽한 신경전으로 전개에 궁금증을 더했다. 그야말로 지성이라는 장르를 또 한 번 확고히 만들어냈다는 평이다.
작품마다 지성만이 할 수 있는 연기로 지성이라는 장르를 만들어왔던 만큼 이번 ‘커넥션’ 역시 지성의 존재감이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매 회 하드캐리하며 스스로의 한계를 깨부수고 있는 지성에 방송 초반임에도 불구하고 시청자들은 “지성 연기가 살벌하다”, “지성 연기 신들린 듯”, “연기 차력쇼는 지성한테나 쓰는 말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굳건한 신뢰와 찬사를 이어가고 있다.
‘커넥션’ 5회는 7일 오후 10시 방송된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지호♥김호진 자택 최초 공개 “호강하고 사는 줄 아는데…” (조선의 사랑꾼)[어제TV]
- “발목 덜컹덜컹” 김호중, 초췌한 몰골로 검찰 송치…다리 절뚝인 이유는?[종합]
- 불륜파문 후 산속 생활 중인 배우 “재혼 생각 無, 행복하게 할 자신 없어”
- 정용진 회장 부부 데이트 포착, 김희선 옆 이은지 “태어나서 재벌 처음 봐”(밥이나 한잔해)
- 김희철, 루머에 입열었다 “SM 후배들과 밖에서 술먹은 적 없음”
- ‘최민환과 이혼’ 율희, 직접 밝힌 근황 “거의 남친인 친구와 대부분 시간 함께”
- ‘카이스트 교수 된’ GD, 하늘색 정장 입고 파격 임명식→7년만 컴백 예고 “곧”[종합]
- 한예슬 10살 연하 남편 얼굴 공개, 선글라스도 벗었네‥우월 비주얼 커플의 허니문
- 정동원 “같은 아파트 사는 임영웅, 집 비울 때 내 강아지 봐줘” (라스)
- “시체 상태, 살아있는 게 기적” 걸그룹보다 더한 극단적 다이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