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중소기업 우수제품]포빅 '에스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포빅은 개인 허리상태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자세교정 의자 '에스백'을 선보였다.
포빅은 기능성 특수신발에 사용한 안창제조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자세교정 의자를 개발했다.
의자 위에 요추 지지대를 결합, 작용 반작용 법칙으로 어떤 자세를 취해도 허리를 편하게 해주는 원리다.
포빅 관계자는 "오랜 자세수집 연구 끝에 2013년 기능성 의자를 개발했다"면서 "국내 홈쇼핑, 백화점 입점은 물론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처 확보로 매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빅은 개인 허리상태에 맞춰 사용할 수 있는 자세교정 의자 '에스백'을 선보였다.
포빅은 기능성 특수신발에 사용한 안창제조 기술에서 영감을 얻어 자세교정 의자를 개발했다. 의자 위에 요추 지지대를 결합, 작용 반작용 법칙으로 어떤 자세를 취해도 허리를 편하게 해주는 원리다. 에스백 콕은 허리 지지대 각도조절 기어와 허리 안전벨트를 적용했다. 상체를 움직이거나 엉덩이를 앞으로 빼도 허리가 안정적인 각도를 유지하도록 도와준다. 의자 바닥면을 S자 형태로 설계한 것도 특징이다. 포빅은 사용자가 항상 허리를 펴고 똑바를 앉도록 유도해 척추측만증을 예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자세교정 의자와 관련해 총 세 건의 특허를 등록했다. 홍콩, 중국, 미국 등 해외 전시회에 참가하며 판로 확대를 모색하고 있다.
포빅 관계자는 “오랜 자세수집 연구 끝에 2013년 기능성 의자를 개발했다”면서 “국내 홈쇼핑, 백화점 입점은 물론 신제품 출시와 해외 수출처 확보로 매출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송윤섭 기자 sys@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제네시스 2세대 GV80 전기차, '2026→2028년' 양산 연기
- 서울대병원 17일부터 전면 휴진…파업 확산·의료대란 우려
- 카카오뱅크, AI로 금융사기 123억원 막았다
- 정인교 통상본부장, IPEF서 청정경제·공정경제 협정 서명
- '현대차 대응' SK온, 서산 3공장 장비 구축 시작
- “수입차 안 팔린다”…2019년 이후 5년 만에 최저 판매
- 입법조사처, 모태-농식품펀드 통합 필요성 재차 제기…22대 국회 논의 주목
- [신차드라이브]다재다능함 돋보이는 현대차 전기 상용차 'ST1'
- [카&테크]자율주행 상용화 위한 HL만도 '주차로봇'
- [클릭!이 차]MINI 컨트리맨, 올해 수입 소형차 판매 1위…전년比 65%↑